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3학년도 8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8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온라인수업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 학점은행제에 사이버대학교 신편입 대안으로 고3 수험생, 직장인, 주부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졸업 후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직장인 대학교, 사이버대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본교에 고졸자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경영학은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으로 업무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데 필요하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직장인 윤모씨(34)는 “매일 등교하기가 어렵다.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어디서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학사학위 취득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