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이하 아산폴리텍)는 7월27일부터 29일까지 (재)농촌청소년미래재단과 함께하는 ‘2023년 행복한 삶으로 가는 드림스쿨 공동교육과정 캠프’를 진행하였다. 해당 캠프에는 전국 단위의 고등학교 장학생 29명 및 재단 임원진 5명이 참여하였다.
해당 캠프에서 아산폴리텍 김용목학장 및 농촌청소년미래재단 설립자 류태영박사는 ‘행복한 삶으로 가는 드림스쿨’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아산폴리텍은 학생들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심폐소생술 교육(심영섭 교수)과 꿈드림공작소의 레이저 아트 교육(박성구 교수)까지 제공하는 등 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꿈드림공작소’란 한국폴리텍대학의 대국민 직업교육훈련 지원 서비스로,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재직자 등 국민이라면 누구나 기술교육과 체험학습을 신청할 수 있다. 꿈드림공작소에서 운영하는 과정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을 진행한 아산폴리텍 자동차융합기계과 박성구 교수는 “꿈드림공작소를 통해 기술체험, 진로체험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아산폴리텍의 자동차융합기계과 등 2년제학위과정은 오는 9월 11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원서접수는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