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인기몰이 중인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수가 출시 1년여 만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지난 5월 가입자수 100만을 달성한 지 불과 3개월만에 200만 고지를 넘었다. 특히 최근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개편하면서 손님들의 편의성 또한 강화됐다는 평가다.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도 지각 변동이 일고 있다. 하나카드의 올 상반기 기준 점유율은 29.33%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19.08%에서 무려 10.25%p 상승한 것으로 이 기간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18종 모든 통화의 '환율 100% 우대' 기간을 올해 말 까지 연장한다.
해외 여행을 준비 중인 트래블로그 손님이라면 연말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하다. 또한 하반기에는 8종의 환종을 추가해 총 26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9월 1일부터 면세점과 통신 혜택을 포함 한 200만 돌파 감사 이벤트도 별도로 준비 중이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그 동안 고착화됐던 환전과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꿔 나가고 있다"며 "디자인 라인업 강화와 동시에 하나손해보험과의 협업으로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을 출시해 손님 경험을 혁신하고 향후 해외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