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5일 싱글 1집 발매…기대 포인트 셋

입력 2023-09-04 17:30  



퍼플키스(PURPLE KISS)가 하이틴 콘셉트로 돌아온다.

소속사 측은 4일 “퍼플키스가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FESTA'(페스타)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퍼플키스만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아낸 다양한 티징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신보가 기대되는 이유 세 가지 포인트를 짚어봤다.

하나. 하이틴 콘셉트 도전

싱글 1집 'FESTA'는 반복된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우리와 함께 축제를 즐겨보자'는 이야기를 전하는 앨범이다. 이를 위해 퍼플키스는 하이틴 콘셉트에 도전, 쿨하면서도 힙한 비주얼로 색다른 변신에 나섰다. 그간 좀비, 괴짜, 마녀 등 콘셉추얼한 매력을 선보였던 이들은 까만 밤하늘을 수놓는 다채로운 폭죽처럼, 여섯 멤버만의 보랏빛 청량한 에너지로 마법 같은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둘. 강렬한 중독성+화려한 손동작

타이틀곡 '7HEAVEN'(세븐헤븐)은 펑키한 기타와 그루비한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팝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의 신디사이저 멜로디와 퍼플키스의 리드미컬한 보컬이 특징이다. 너와 나, 우리가 함께하는 그 모든 날들이 축제이길 바라는 마음을 가사에 녹였다. 퍼플키스는 숫자 '7'을 형상화한 포인트 안무를 비롯 화려한 군무로 '퍼키먼스'(퍼플키스+퍼포먼스)의 면모를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셋. 꾸준한 멤버 참여도

'FESTA'에는 타이틀곡 '7HEAVEN' 외에도 'Biscuit'(비스킷), 'Mistake'(미스테이크)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이 중 두 번째 트랙인 'Biscuit'은 멤버 채인의 자작곡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캐치한 멜로디 라인에 퍼플키스의 공간감 있는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유키도 랩 메이킹에 힘을 보태 퍼플키스만의 색깔을 더했다. 서정적인 느낌의 트랙 위 타이트한 팝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세 번째 트랙 'Mistake'에는 밴드 원위의 기욱이 작사에 참여해 시너지를 예고한다. 퍼플키스는 데뷔 초부터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에도 직접 참여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만큼 신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