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협,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무 교육 무료 지원

조연 기자

입력 2023-09-26 10:49  

딜로이트 안진과 19편 영상 학습자료 제작
딜로이트 안진과 영상 학습자료 제작
딜로이트 안진과 영상 학습자료 제작


올해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는 연결 내부회계관리제도가 도입되는 가운데, 한국상장회사협의회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함께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무를 위한 교육 영상을 제작, 무료 지원에 나선다.

상장협은 26일 연결 및 별도(개별)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안정적인 운영과 외부감사 대응을 위해 19편에 달하는 영상 교육 콘텐츠를 딜로이트 안진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는 종속회사를 포함한 연결재무제표기준의 내부회계관리제도를 구축·운영하고 외부감사를 받아야 하므로, 종속회사를 포함한 임직원은 이에 대한 준비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이 기업의 연결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지원에 나섰다.

운영실무 전반을 다루는 교육 영상을 제공해 적격성 있는 내부회계관련 인력을 육성하고 실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장사 임직원에게 딜로이트 안진의 회계감사 및 내부회계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통해 효과적인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기헌 상장협 상근부회장은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이 준비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전 내용을 다루고 있다"며, "국내외 지배기업 및 종속회사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관련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 딜로이트 안진 내부회계서비스리더는 "이번에 공개하는 총 10시간 분량, 19편의 교육 콘텐츠는 내부회계관리제도 감사를 직접 수행하는 회계감사본부의 파트너들이 12개의 주제(ICFR Regulation, ICFR 감사방법론, 위험평가, 범위선정, 통제활동, 변화관리와 설계평가, 운영평가, 모니터링 및 보고, 연결ICFR 구축 및 운영, 자동통제, Post ICFR 운영방안)를 선정,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무 전반을 완성했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특히 감사인의 내부회계관리제도 감사방법론, IT 자동통제 및 Post ICFR 운영방안에 대한 상세한 해설뿐 아니라 적격성 유지에 대한 감사증빙을 위한 수료증도 발급하는 등 효과적인 감사대응을 준비하는데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 영상은 상장협 회원사뿐만 아니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운영해야 하는 모든 기업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동영상은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