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도 쉬지 않는 서학개미…증권사 '풀가동'

입력 2023-09-28 11:21  




국내 증권사들이 추석 연휴기간에도 '서학개미'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휴를 맞아 국내 증권·외환 등 금융시장은 휴장에 들어가지만, 해외 증시는 정상 운영되는데 따른 조치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은 추석 연휴 기간 글로벌 데스크를 운영한다. 글로벌 데스크는 개인과 기관 등 증권사 고객들에게 매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아시아권 명절인 추석을 쇠지 않는 국가들의 주식시장은 평소처럼 거래를 할 수 있다.

국내 증시는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휴장하지만, 미국과 일본, 유럽 증시는 휴장 없이 정상 운영된다.

다만 중국 증시는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대만과 홍콩 증시는 각각 이달 29일과 다음 달 2일에 휴장한다.

연휴 기간 해외주식 등으로 투자를 손에서 놓지 않는 고객들을 겨냥해 증권사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나섰다.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은 추석 연휴에 거래 일수와 추첨을 통해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또는 현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연휴 기간을 포함해 다음 달 31일까지 '해외주식 매일매일 러키 찬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일간 해외 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고객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28일(이하 현지시간)에는 미국 2분기 국내총생산(GDP) 확정치와 주간 신규 실업보험 청구자 수가 공개되며, 29일에는 8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가 발표된다.

특히 PCE 가격지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통화 정책을 결정할 때 선호하는 물가 지표로, 헤드라인 PCE 가격지수와 에너지·식료품 가격을 제외한 근원 PCE 가격지수로 나뉜다.

지난 7월 미국 PCE 가격지수 상승률은 전년 동월 대비 3.3%로 6월(3.0%) 대비 소폭 상승, 인플레이션이 쉽게 둔화하지 않고 있음을 나타냈다.

오는 30일에는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매년 가을 개최하는 'AI(인공지능) 데이'가 열린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