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트렌드 갖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입력 2023-10-12 09:00  


시니어 레지던스의 변화가 눈부시다. 단순히 의식주에만 집중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등장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는 문화나 여가, 취미, 교육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여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단지 내에서 다양한 일상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주택은 랜드마크 하이엔드 단지를 중심으로 최근 도입되고 있는 그야말로 핫한 트렌드다.

예컨대 롯데건설은 주요 단지에서 롯데마트 문화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PT트레이닝, 기초영어, 타로아카데미, 뷰티 네일아트, 부동산 경매 재테크 등 스포츠와 교육, 문화, 경제 등을 총망라하는 다양한 형태의 강좌나 컨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조리사 혹은 식음료 전문업체를 통해 조·중식 서비스 등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각종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에 위치한 VL 르웨스트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또 식단 관리는 물론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각종 치료식을 포함해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가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또 지난달 예비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VIP영화 시사회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고, 단지 내에서도 입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각종 연계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교육프로그램도 대거 제공된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강좌는 물론 입주민들과 친목을 형성할 수 있는 단체 수강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일원에 들어서는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 51㎡~149㎡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다.

도보권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등 이용이 가능하고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차량 이용시 강남권까지 약 1시간, 서울 용산까지 50분, 경기도 일산은 약 20분대에 접근 가능해 수도권 주요 도심을 1시간 내외로 이동 가능하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