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뒷돈' 의혹..."계약서·야구연감 금액 달라"

입력 2023-10-23 17:05  



프로야구 FA 계약서의 금액과 야구 연감의 금액이 달라 뒷돈이 오고 간 정황이 의심된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은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내 구단들이 KBO에 제출해 KBO가 보관하고 있는 FA 계약서 중 KBO가 매년 발표하는 야구 연감과 내용이 다른 계약서가 다수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자유계약선수(FA) 계약 조율 과정에서 장정석 전 단장이 '뒷돈'을 요구했다는 의혹으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다른 프로 구단의 FA 계약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을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의원실에 따르면 유 의원은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KBO가 보관하고 있는 FA 선수 계약서와 매년 발표하는 야구 연감의 내용을 비교한 결과 서로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계약 10건을 발견했다.

유 의원은 "총액과 옵션에서 적게는 5천만원, 많게는 14억원의 차이를 보였고 계약서 일부는 선수 서명과 필체가 서로 다른 것도 발견됐다"고 폭로했다.

아울러 유 의원은 실제 선수의 진술을 인용, SSG 랜더스 전신인 SK 와이번스의 FA 선수 계약 과정의 뒷돈 거래 의혹을 제기했다.

수년 전 SK와 FA 계약을 체결하고서 해외 전지훈련을 다녀온 A 선수가 귀국과 동시에 뒷돈 의혹으로 억울하게 수사를 받았다는 게 유 의원의 주장이다. 해당 선수의 신원이 밝혀질 수 있어 시점은 특정하지 않았다고 한다.

유 의원은 "당시 A 선수를 수사한 형사는 'FA 계약금과 보장된 연봉 외에 따로 현금 1억원을 받아 어떻게 했느냐'고 추궁했다"며 "구단 관계자가 A 선수도 모르게 뒷돈을 만들어 스스로 챙긴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유 의원은 SSG에 A 선수 계약서의 확인을 요청했지만, SSG 측이 'A 선수가 보관 중인 계약서를 먼저 보여주면 구단도 보여주겠다'고 했다며 "비상식적인 답변"이라고 비판했다.

SSG 측은 유 의원 주장을 즉각 부인했다. SSG는 이날 입장문을 내 "구단은 선수와 코치진 계약과 관련해 어떠한 뒷돈 거래도 없었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KBO에 관련 진상 조사를 바로 요구하며,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히 가려달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