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정보원, 콘텐츠 제작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 성료

입력 2023-11-06 09:51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지난 10월 31일, 서울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온라인판로지원사업의 수혜자 및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콘텐츠 제작지원 및 우수제품 홍보·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해 수혜를 받은 소상공인 20여 명과 사업 추진 관계자 및 관련 업계·학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보다 더 효과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방안 등을 모색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1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주로 듣고, 2부에서는 콘텐츠 또는 커머스 전문가와 앞으로 지원할 콘텐츠의 방향을 논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1부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제작 지원을 통한 결과물의 다양한 활용 효과 및 활용처를 공유하고, 그동안 받았던 사업의 장점 및 보완점을 자유롭게 토론했다.

㈜관주식품 신은석 대표는 "지원을 통해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하게 됐고, 비수기인 8월에 방송에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 후 2주간 5천만원 매출이 발생했다. 이는 출연 한달 전부터 블로그 등에 사전 홍보를 진행했고, 방송 일정과 연계하여 제품 할인 이벤트를 미리 준비해 두었기에 더 큰 효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지원을 받은 다른 소상공인분들도 방송을 연계한 자체 이벤트 및 홍보를 진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동일 사업에 참여한 ㈜맘스 박은아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업이 너무 힘든 상황이었는데, 라디오 출연을 통해 제품 공신력 인정은 물론, 방송을 들은 대만 바이어와 MOU까지 체결할 수 있었다. 아직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소상공인분들께서는 이 기회를 꼭 잡았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2부 전문가 패널로 참석한 경기대학교 애니메이션영상학과 이승훈 교수는 "미디어 영상 시대에 영상은 브랜드 영향력이나 마케팅에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인데, 콘텐츠제작지원사업 등을 통해 국가 차원에서 소상공인에게 '홍보영상'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쥐어주는 콘텐츠제작지원사업과 같이 앞으로도 국가 차원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들이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을 위해 자사몰·SNS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제공하는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과 국내 IPTV를 통해 홍보영상을 송출해주는 '우수제품 홍보·광고지원'사업을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