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2개값 '꿀꺽'…사라진 시계매장 직원

입력 2023-11-21 11:24  




스위스산 고가 명품 시계인 롤렉스를 할인가로 구매해주겠다며 고객에게 돈을 받은 시계매장 직원이 잠적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30대 남성 A씨는 롤렉스 시계를 대리 구매해 주겠다며 2천400만원을 챙겨 달아난 롤렉스관련사 직원 B씨를 사기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 5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롤렉스 시계를 구매하려던 A씨는 지인들에게 제품을 정가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수소문했다. 재판매 가격이 정가의 2배에 육박하던 '롤렉스 대란'은 최근 주춤하지만, 여전히 상당한 웃돈이 붙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A씨는 서울의 한 백화점에서 롤렉스 관련 시계 매장에 근무한다는 B씨를 건너 건너 소개받았다.

B씨는 '자신이 근무하는 시계 매장과 롤렉스가 연결돼 있어 7월 중순이나 말쯤 약간 저렴한 가격에 시계를 구할 수 있다'고 했다는 게 A씨의 주장이다.

웃돈이 붙지 않는 데다 할인이라는 말에 혹한 A씨는 시계 1개 값, 1천300여만원을 이체했다.

고민이 되기는 했지만,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사람이라 선뜻 큰돈을 보냈다.

하지만 시계를 받기로 한 7월, B씨는 대뜸 A씨에게 연락해 돈을 돌려주겠다고 했다.

같은 매장에서 일하던 직원이 롤렉스 시계를 구한 뒤 되팔다가 걸렸다는 게 B씨의 설명이었다.

A씨는 7월 14일 바로 돈을 환불받았다.

돈을 돌려받아 B씨에 대한 신용이 쌓인 A씨는 '정가 롤렉스'에 미련이 남아 9월에 다시 B씨에게 연락했다.

B씨는 '11월쯤 시계가 들어온다'고 하더니 예약을 요구했다. 이번에는 직원 할인가였다. A씨는 1천200여만원을 이체했고 B씨는 11월 14일을 시계 수령일로 지정했다고 한다.

며칠 후 A씨는 '시계 몇 개가 더 들어온다. 추가 구매 의사가 있느냐'고 묻는 B씨의 연락을 받았다. A씨는 이왕 사는 김에 아내 몫까지 구입하기로 했다.

다만, 아내의 시계 값은 B씨가 근무하는 매장에 직접 방문한 뒤 이체하기로 했다.

A씨는 11월 6일 매장을 방문했고, B씨는 자기 매장을 직접 소개하면서 롤렉스 시계 구입 경로를 다시 한번 설명했다고 한다.

A씨의 요구에 B씨는 '인수 확인증'도 써줬다.

A씨는 아내 시계값, 1천200여만원을 송금했다. 시계 2개 값으로 모두 2천400여만원을 보낸 것이다.

그러나 B씨는 시계 수령일을 11월 15일로 하루 늦추더니 당일 전화도, 문자메시지도 받지 않은 채 종적을 감췄다.

B씨가 근무하는 매장에 전화해 보니 '6일째 무단결근'이라고 했다. A씨와 시계와 관련한 연락은 주고받으면서 매장에는 출근하지 않은 셈이다.

B씨가 근무했던 매장의 대표는 "이런 일이 생겨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B씨 개인의 일이기는 하지만, 회사도 이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B씨 가족이 피해금을 변제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회사가 법적으로 책임져야 할 일이 있다면 숨지 않고 책임감 있게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연합뉴스,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