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AiV), 세계 최고 권위 ICCV2023에서 논문 2편 발표

입력 2024-01-23 09:02   수정 2024-01-23 11:31


산업용 딥러닝 컴퓨터비전 솔루션 업체 아이브(AiV)가 컴퓨터비전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23년 국제컴퓨터비전학회(ICCV, International Conference Computer Vision)에서 Out-of-Distribution(OOD) Detection 기술 논문 2건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아이브의 박재우 책임연구원은 이번 학회에서 주목할 만한 두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첫 번째 논문 'Nearest Neighbor Guidance for Out-of-Distribution Detection'은 기존 분류기 기반의 이상 객체 탐지가 가진 과신(overconfidence) 문제와 KNN의 미세 탐지 능력 부족을 동시에 해결한 연구다. 이 연구는 Papers with Code와 OpenOOD 벤치마크에서 모두 최고 성능을 달성하며 주목 받았다.

두 번째 논문 'Understanding the Feature Norm for Out-of-Distribution Detection'은 이상 객체 탐지에서 Feature 벡터 길이의 이론적 기반을 탐구하고, 이를 통해 비지도 방식의 효율적인 이상 객체 탐지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 연구는 특히 레이블링 작업이 까다롭고 비용이 많이 드는 메디컬 이미지 분석 및 자율 주행 시스템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박재우 책임연구원은 "이러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의 Segmentation방식과 OOD 탐지 기술을 조합하여 산업용 딥러닝 컴퓨터비전 검사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방법론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것은 아이브가 산업용 딥러닝 컴퓨터비전 검사 분야에서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아이브는 이 밖에도 AI 및 머신 비전 관련 특허 13건을 출원 및 등록하는 등 산업용 딥러닝 컴퓨터비전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기술개발 및 연구수행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2023년 9월 KOREA AI STARTUP 100에 선정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