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국제진품관리협회-㈜에이엠비,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2-08 15:21  

다양한 방식의 작품 전시·판매 상호 협력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FACO)와 국제진품관리협회(OMA)/㈜에이엠비(AMB)는 앞으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작품 및 저작권에 대한 연구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 진위 및 저작권에 대한 연구개발은 물론, 작품 기획·전시·판매·홍보 등을 비롯해 다방면으로 상호 간 협력하며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휴 및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은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 위치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에서 이루어졌으며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이범헌 회장과 국제진품관리협회 김종근 자문위원, ㈜에이엠비 석유진 대표가 참석했다.

이 중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한국 민족예술의 미래 지향적 발전을 도모하고 예술문화인들의 친목과 권익 옹호를 위하여 1962년에 창립된 예술문화단체이며, 현재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국내 최대 규모의 사단법인이다. 한국건축가협회·한국국악협회·한국무용협회·한국문인협회·한국미술협회·한국사진작가협회·한국연극협회·한국연예협회·한국영화인협회·한국음악협회 등 10개 회원협회와 전국 137개 연합회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지난 2017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미술계에서 화랑과 작가들의 이익을 도모하고 위조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 데에 뜻을 두고 있으며, 작품 및 제품 원본의 인증 및 검증하는 일을 연구하고 수행하는 단체이다. 이로부터 분사한 (주)에이엠비는 해당 협회가 실무적으로 회원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외 특허를 기반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원본인증시스템 및 인증장비를 수년간 제공하고 있으며, 실물 및 블록체인 토큰(NFT, STO)의 동일성 검증과 전시기획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작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래에 있어서, 작품의 가치에 직결되어 중요한 진위 및 저작권에 대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국내외 미술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