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통학 가능, 안심 교육환경 갖춘 '힐스테이트 두정역' 2월 분양 예정

입력 2024-02-17 09:00  


최근 부동산 시장에 3040 주택수요를 중심으로 초등학교와 가깝게 위치한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서울시 강서구 염창동 염동초등학교 바로 옆 아파트 ‘일신건영휴먼빌(2004년 입주)’의 전용 84㎡는 2월 기준 9억 2,000만원에 매매시세가 형성돼 있다. 지방도시 주요 도심에서도 초등학교와의 거리에 따라 집값 수준이 달라지는 사례가 확인된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충남 천안 불당신도시’천안불당지웰푸르지오(2016년 입주)’의 전용 84㎡는 6억 3,250만원의 매매 시세가 형성돼 있다.

이러한 가운데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2월 현대건설이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두정역’이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바로 앞에 희망초가 위치해 초등학생 자녀들이 등하교 시 횡단보도를 건널 필요 없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더불어 북일고(자사고), 북일여고 등 명문학군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단국대와 두정동·신부동 학원가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도보거리에는 1호선 두정역도 위치한다. 이를 통해 아산·평택·수원 등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천안대로 등을 통한 자차 이동도 수월하고, KTX 천안아산역, 천안터미널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지난 1월 25일 정부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B·C 노선의 종점을 연장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GTX-C 노선 정차 역에 천안역이 포함돼 이로 인한 수혜가 예상된다. 기존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은 상단으로는 동두천(9.6km) 연장하고, 하단으로는 화성, 오산, 평택, 천안을 지나 아산(59.9km)까지 연장된다. 여기에 최근 GTX-C 연장노선이 지날 천안, 아산, 화성, 오산, 평택, 동두천 등 6개 지자체가 합동으로 타당성 검증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이 외에도 힐스테이트 두정역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CGV, 단국대학교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천호지, 천안천, 천안축구센터 등 자연환경 및 여가시설이 모두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70㎡, 총 9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를 주력으로 구성하고, 중·대형 위주 다양한 평면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면적 148㎡~170㎡ 대형 타입의 펜트하우스 30가구는 복층형 구조가 적용되는데, 이는 두정동 일대 처음으로 선보여지는 최상층 복층형 구조의 펜트하우스로서 더 넓고 차별화된 공간을 희망하는 수요와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수요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