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스퀘어, AWS와 협업…글로벌 무대에서 ‘이미지 생성AI 자동화 방법론’ 강연

입력 2024-03-18 13:29   수정 2024-03-18 13:40

AWS Innovate Conference, 툰스퀘어의 기술력·경험 공유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저작툴 ‘투닝’의 운영사 ‘툰스퀘어’ (대표이사 이호영) 가 22일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es, 이하 AWS)의 ‘AWS 이노베이트 (AWS Innovate) - AI/ML 및 Data 특집 컨퍼런스’ 에서 이미지 생성AI 자동화 방법론 및 개발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였다.

AWS 이노베이트 (AWS Innovate) 는 AWS의 혁신적인 글로벌 인프라와 서비스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글로벌 온라인 컨퍼런스다.

세션 구성은 AWS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용부터 전문가 대상의 세션 까지 수준별로 준비되어 있으며, 툰스퀘어는 중~상급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AI 관련 모델과 서비스 구현 등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날 강연은 툰스퀘어 생성형 AI 창작 툴 ‘투닝 매직 AI(Tooning Magic AI)’ 의 AI 모델 연구 및 파이프라인 구축 담당 김원중, Web & AI Application 담당 송종호 개발자가 진행하였으며,Stable Diffusion 기반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모델을 API 형태로 배포하여 서비스를 구현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Amazon SageMaker를 활용해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을 효율적으로 학습 및 파인튜닝하고 이를 배포하여 API로서 활용하기 위한 과정을 자동화하는 아키텍처 및 방법론 위주로 운영되었다.

해당 내용은 AWS 공식 홈페이지 내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툰스퀘어 최호섭(CTO) 이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세계 1위인 AWS와 함께 자사의 운영을 모범사례로 공유할 수 있어 뜻 깊다” 며 “해당 강연을 통해 잠재 개발자들이 글로벌 인프라 구축 개발 환경을 손쉽게 구성하고 모델 배포 및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툰스퀘어는 2017년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랩으로 출발해 2019년 분사했다. 인공지능 관련 생성형 AI 연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투닝GPT, 투닝 매직 AI, 투닝 에디터, 투닝 보드, 투닝 월드 등 글로벌 Saa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투닝 매직 AI'의 경우 지난해 6월 글로벌 27개국 특허 출원을 하였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론칭하여 생성형 AI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