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약바이오 투자의 황금기 '스펙태큘러 20' 주목

입력 2024-03-26 15:04  

금리인하 시대, 제약바이오 투자의 적기
'스텍태큘러 20' 올해의 투자 포인트
'스펙태큘러 20'의 선정 배경과 기대 효과



제약바이오 전성시대 이제 시작이다. 유망 바이오텍 '스펙태큘러 20' 주목할 때

최근 금리인하 수혜주로 제약바이오업종이 바닥 탈출의 신호를 계속해서 보내주고 있다. 또한 머크의 키트루다SC 독점 계약에 알테오젠이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FDA의 간암 신약 허가 기대감에 HLB 역시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금리인하 최대 수혜주로 지난해 4분기부터 본격적인 바닥투자를 제시해 왔던 이헌상대표의 '스펙태큘러20'이 장안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그는 2024년 제약바이오 전성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 계속해서 강조해 왔다.

이헌상대표는 현재 매주 토요일 한국경제TV '국고처' 방송과 유튜브 채널 '이헌상의 황금바닥'을 통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유망 제약바이오주인 '스펙태큘러20'을 하나씩 공개해 왔고 중장기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스팩태큘러20'의 첫번째 종목은 지난해 하반기 바닥투자를 제시했던 알테오젠이었고 현재 +360%가 넘는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고 방송을 통해 공개한 후속주들 역시 급등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Q. 제약바이오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지난 3월 FOMC에서 연준의 하반기 3회 금리인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본격적인 금리인하를 앞두고 고금리의 가장 피해주였던
제약바이오업종의 수혜 기대감이 본격화 될 것이고 신약 승인 모멘텀, 기술 수출, 임상 모멘텀, 글로벌 빅파마의 M&A 그리고 4월 부터 이어지는 빅이벤트들 역시 대기중이다.

4월 AACR(미국 암학회), 6월 ASCO(미국 임상종양학회), 9월 ESMO(유럼 종양학회) 그리고 6월 첫 금리인하 기대감까지 향후 스케줄을 감안하면 지금이 제약바이오 전성시대를 준비할 적기로 판단한다.

계속해서 제약바이오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로 강조하는 것이 있는데 우린 지난 2019~2020년에 제약바이오주들의 텐배커를 직접 경험하고 큰 성과를 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후 3년 동안 대부분 제약바이오주들은 고금리와 장기적인 가격조정으로 거품이 빠진 상태이고 이제 다시 텐배거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Q. 스펙태큘러20(Spectacular20)은?

이헌상대표는 올해 본격적인 제약바이오 전성시대를 준비하는 유망바이오주 20종목을 지난해말 선정했고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최근 까지 미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메그니피세트7가 있다면 한국에는 제약바이오 전성시대를 이끌어갈 가장 화려한 유망바이오주인 스펙태큘러20이 있다고 말한다. 이들 종목이 올해 가장 큰 투자수익을 순차적으로 만들어 줄 것으로 그는 전망한다. 실제로 최근 스펙태큘러20은 급등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Q. 현재 스펙태큘러20의 성과는?

지난해 4분기 부터 본격적으로 공개해드린 종목들 중에서 알테오젠은 현재 +360% 넘는 수익률을 올리고 있고 최근 급등세 보이고 있는 HLB는 지난해 11월 바닥주로 공개한 후 +250% 넘는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HLB제약 역시 +160% 순항중이고 최근 유럽 9개국 아일리아 독점 계약 소식에 급등세 보이는 삼천당제약 역시 스펙태큘러 20 편입 종목이다. 그동안 공개한 스펙태큘러20 종목은 대부분 최근 바닥 탈출과 함께 급등세를 보이는 중이고 투자자들이 관심이 집중되는 중이다.

Q. 현재까지 공개된 '스펙태큘러 20' 종목은 뭐가 있나?

국고처를 통해서 지난해 말부터 그동안 공개한 종목 군은 알테오젠(키투르다SC), HLB(간암치료제), 레고켐바이오(ADC), 한올바이오파마(자가면역질환치료), 셀트리온(짐펜트라), 삼천당제약(아일리아), 유한양행(폐암), 오스코텍(폐암), 에이비엘바이오(이중항체, ADC), 메드팩토(대장암)등이다.

Q. 앞으로 제약바이오 쪽에서 주목할 부분은?

이제 제약바이오 전성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신약 모멘텀, 플랫폼, 임상모멘텀, 미국 생물보안법, 금리인하 최대 수혜 등으로 올해 가장 좋은 투자수익을 줄 것이다. 따라서 현재 바이오업종을 주도하고 있는 알테오젠, HLB 외 순차적으로 후속주를 노려야 한다. 반드시 올해 좋은 투자성과를 줄 것으로 전망한다.

Q. '스펙태큘러 20'에 이후에 추가될 종목들이 있는가?

당연히 종목들은 계속해서 추가될 것이다. 지난해 말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 스펙태큘러20 종목들의 상당수가 이미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올해 계속해서 추세 상승을 이어갈 것이다. 물론 아직도 못 오른 종목군들과 후속주들이 상당히 많다. 순서대로 올라가고 있는데 하반기에는 다음 후속주들이 다시 키 맞추기를 본격화 할 것으로 전망한다.

Q. 제약바이오 전성시대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나?

우선 매주 토요일 9시에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한국경제TV '국고처' 시청을 통해서 할 수 있고 유튜브 '이헌상의 황금바닥' 채널에도 관련 영상이 수개월 전부터 업로드 중이다. 또한 토요일 국고처 방송 직후 시작하는 '이헌상의 주말 주식반상회' 공개방송을 통해서 보다 자세한 투자 기회와 종목 공개를 진행하고 있다. '주말 주식반상회'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한국경제TV 또는 와우넷 검색 후 참여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