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시글 2위는 엔비디아...1위 투자종목은?

김동하 기자

입력 2024-04-04 10:21  

토스증권 커뮤니티 월 이용자 수 130만 명 돌파
달 탐사선 착륙 성공한 '인튜이티브 머신스' 게시글 수 1위


토스증권이 개인 투자자들의 활발한 정보 교류 및 토론이 오가는 ‘커뮤니티'에 매달 130만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스증권 커뮤니티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수치로 지난 2021년 6월 오픈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말 현재 하루 생성 게시글은 전년 대비 6배 증가한 12만 개에 달한다.

연초 이후 가장 게시글이 많이 올라온 종목 커뮤니티(국내/해외 전체 중)에는 ‘인튜이티브 머신스'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엔비디아’가 2위, 3위는 ‘신성델타테크'가 차지했다.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지난달 민간 기업 최초로 달 탐사선 착륙에 성공해 주가가 급등해 주목받은 기업이다. 해당 기업과 관련된 게시글은 지난 2월 일평균 1만 347개가 게재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토스증권 커뮤니티 연령별 이용자 분포를 보면, 20대가 전체의 31.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30대 24.2%, 40대 23.4% 순이었다. 20~40대 유저가 주로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유저는 62.7%, 여성 유저는 32.3%로 비교적 남성 유저 숫자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토스증권은 자사의 커뮤니티가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토론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안전장치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나쁜 글 탐지 로직'이 24시간 가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유저가 게시글을 업로드 하는 시점에 알고리즘을 통한 분류 작업이 진행되며 상담 전문 계열사인 토스CX에서 전담 인력이 커뮤니티를 모니터링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유저의 신고 기능 등을 운영해 자생적으로 건전한 투자 교류 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토스 증권 관계자는 "토스 증권 커뮤니티 유저들은 단순한 욕설, 무지성 비판 대신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투자 의견을 나누려는 움직임이 뚜렷하다"며 "토스 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