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는 증권사들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은 뒤 제안 PT를 거쳐 5월 중 국내 주관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 IPO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성과 트랙 레코드 ▲ 클라우드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 ▲ 회사의 비전과 가치에 부합하는 성공적인 IPO를 위한 전략 등이다.
주관사 선정 절차에 통상적으로 2~3개월이 소요되는 만큼 올해 3분기부터는 본격적인 IPO 준비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 모회사인 메가존에서 물적분할로 설립된 메가존클라우드는 회사 설립 4년만인 2022년 기업가치 2조 4,000억원 평가를 받으며 MBK파트너스와 IMM PE로부터 4,5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고, 같은 해 연결기준 1조 2,6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 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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