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무능력평가연구소(이하 직능연, 대표이사 우원식)는 15일 ㈜탤런트뱅크와 서울 휴넷캠퍼스에서 양사 간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통해 양측은 △채용 솔루션 및 HR테크 솔루션 공동 마케팅 △HR 컨설팅 및 자문 전문가 플랫폼 구축 △HR 진단 및 평가 도구의 확장 △면접 및 역량 평가사 등 HR전문가 양성 과정 △최신 HR트렌드 공동 세미나 개최 등 핵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은 양 사 간의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하여 인사 컨설팅 및 HR솔루션 영역에서 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HR 서비스와 고도화된 정보를 고객사에 제공하며,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실행 가능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직접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실행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직능연은 채용 평가 및 인사 컨설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HR Tech 기업으로, 정통 HR컨설팅과 함께 다양한 인사 평가 및 HR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채용솔루션 'Select IN'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의 다양한 채용 도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시험솔루션인 'Select TEST'와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치팅 방지 솔루션 'Select AI'를 포함한 여러 평가 솔루션을 보유하여 채용 및 평가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사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직능연의 우원식 대표는 이번 협력에 대해 "시대가 요구하는 HR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지의 표현"이라며 " 우리는 양사의 시너지를 최대화하여 단순한 컨설팅을 넘어 실질적인 해결책과 독창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