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아테라 익스테리어 디자인' 개발

성낙윤 기자

입력 2024-07-03 14:1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금호건설은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에 적용하기 위한 아테라 익스테리어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아테라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와 입면(立面), 단지 출입구, 동 출입구, 지하주차장, 계단실, 엘리베이터실 디자인 등으로 구성됐다.

건물 입면은 'Transition'(전환)을 콘셉트로, 면에서 선으로 전환되는 고유 패턴을 제작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했다. 특히 획일화된 아파트 입면에서 벗어나 매스 분절을 통한 입체적 입면을 형성하고, 다양한 재료를 통해 차별적인 구조물 형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건물 외부 색채는 아테라 브랜드 색상인 네이비(Navy)를 기본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단지 출입구를 비롯해 차량 진출입 공간부터 램프, 차량통로, 주차구획, 동 출입구 및 커뮤니티 출입구까지 각 구간에 걸쳐 아테라의 컬러와 심볼마크 모양에서 연상되는 디자인과 패턴을 적용할 예정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테라에 사는 것 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아테라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