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은 31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4,892억원, 영업이익 3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6%, 4% 증가한 수치이며,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이다.
실적 견인에 대해 보령 측은 전문의약품 전 부문이 고르게 성장한데다, 고혈압 신약 '카나브' 제품군이 처음으로 반기매출 700억원대를 기록하며 13%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반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항암제 부문도 전년대비 8% 이상 성장했으며, 항암제 '젬자'의 경우 상반기 매출이 23% 증가하는 등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품목 모두 처방이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당뇨병 치료제 트루다파도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다파글리플로진 제네릭 시장 1위를 차지하며 안정적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령은 하반기에도 만성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두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장두현 보령 대표는 "올해 환율·물가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과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며 '선도제약사 도약'이라는 목표에 한 발 다가섰다는데 의미를 부여한다"며 "앞으로도 자가제품 육성과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제약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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