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 시사 상식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어린이 도서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4(이하 어린이신문4)’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어린이신문4는 경제와 세계, 사회문화, 과학, 환경 총 5개 분야, 100가지의 뉴스를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한 도서다.
두바이 초콜릿, 아샷추 열풍 등 최근 우리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는 가벼운 주제부터 기후 변화, 초고령화 사회, 무분별한 고래 사냥 등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주요 이슈들을 알기 쉬운 어휘와 문장으로 다듬어 제시한다.
기사를 읽은 후에는 ‘핵심 단어 찾기’와 ‘꼼꼼히 읽기’, ‘어휘 익히기’ 등의 독후 활동으로 문해력을 강화시키고 긴 글을 읽는 연습과 핵심을 파악하는 연습도 할 수 있다. 또 ‘생각 곱씹기’를 통해 기사의 주제와 연관된 질문에 대해 의견을 정리하며 사고력과 논리력, 상상력 등을 기를 수 있다.
이번 어린이신문 4는 지난 5월에 출간된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2’권의 저자인 이세영 작가가 맡았다. 어린이 시사 매거진을 만든 바 있으며, 현재 공공도서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뉴스와 문해력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어린이신문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시사 상식과 배경지식 습득은 물론 문해력과 사고력, 창의력 등 다양한 힘을 기를 수 있는 도서”라며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바라보고 자기 생각도 정확하게 표현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