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발 훈풍으로 멀티플 확장이 기대되는 섹터와 종목은 여전히 콘텐츠 쪽이며, 강력한 IP를 보유한 스튜디오드래곤, SBS같은 기업들의 주가 회복이 기대됨. 게임과 엔터 같은 종목들도 긍정적으로 전망되며, 게임은 시프트업, 데브시스터즈, 엔터는 에스엠 선호. - 조선주는 증권가 투자 의견 하향으로 급락. 한화투자증권이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투자 의견을
● 핵심 포인트 - 중국발 훈풍으로 멀티플 확장이 기대되는 섹터와 종목은 여전히 콘텐츠 쪽이며, 강력한 IP를 보유한 스튜디오드래곤, SBS같은 기업들의 주가 회복이 기대됨. 게임과 엔터 같은 종목들도 긍정적으로 전망되며, 게임은 시프트업, 데브시스터즈, 엔터는 에스엠 선호. - 조선주는 증권가 투자 의견 하향으로 급락. 한화투자증권이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였으며, 조선주들은 일제히 하락함. - 코스피 지수가 8일만에 쉬어가는 가운데, 최근 급등한 조선, 방산, 전력 섹터에서 매물이 나오며 차익 실현이 나타남. - 현 구간에서는 조선, 방산, 전력 섹터보다는 2차 전지, 화학, 철강 등 다른 섹터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로봇 섹터는 조정 시에 지켜볼만 함. 시장 전반적으로 수급이 제한적인 상황이므로 포트폴리오를 유연하게 운영하는 전략이 필요함.
● 중국 훈풍 탄 콘텐츠주, 조선주 급락..포트폴리오 전략은? 중국발 훈풍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업종으로는 콘텐츠주가 꼽힌다.
이미 국내 콘텐츠들은 중국에서 불법적인 방법을 통해서라도 소비되어 왔기 때문에 정식 수출이 이루어진다면 실적 개선과 함께 주가 상승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는 스튜디오드래곤, SBS와 같은 기업들의 주가 회복이 기대된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주도 눈여겨볼 만하다. 중국 정부가 게임 서비스 허가권인 판호를 발급하기 시작하면서 국내 게임사들의 중국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중국 출신 아티스트들의 인기가 높은 에스엠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주가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조선주는 큰 폭의 조정을 받았다. 한화투자증권은 조선주들의 밸류에이션이 부담스러운 수준이라며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등의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했다. 이번 조정이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장기적인 추세의 시작인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당분간 조선주보다는 다른 업종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2차전지, 화학, 철강 등 경기민감주들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또, 최근 조정을 받고 있는 로봇 섹터도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