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광역시 중구 일원에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반월당역 반도유보라’가 오는 21일 금요일 주택전시관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5층~지상28·29층 2개동, 전용84㎡ 총 147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전 타입 선호도 높은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 84㎡A 98세대, 전용 84㎡B 49세대이다.
대구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 20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며 환승역세권이자 출구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췄다. 대구에서 환승역세권 분양단지는 2018년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2020년 ‘청라힐스자이’, 그리고 지난해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까지 해당년도 최다 청약자를 모으며 주목 받았다.
‘반월당역 반도유보라’는 반월당네거리 인근이자 대구의 달구벌대로변에 위치하여 중앙대로, 신천대로를 이용해 어디로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대구의 문화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랜드마크 더현대 대구점 바로 앞에 위치하고 동아백화점 쇼핑점, 서문시장, 동성로상권 등 쇼핑시설들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으며 대구동산병원, 경대병원, 근대문화거리, 금융시설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대구초, 대구제일중, 계성중, 성명여중, 경북대사대부설초중고 등 다양한 학교도 가까이에 있다.
또한 2024년 7월, ‘동성로 관광특구’ 지정으로 청신호가 켜진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동성로 일대가 대구의 문화·관광 핵심지역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는 전 타입이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로, 4베이-알파룸(일부제외) 등 공간활용도와 수납기능을 강화했으며 편리한 수납을 위한 세대창고(일부세대)가 제공된다.
지상 4층에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GX룸, 가족도서관, 취미룸·AV룸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며, 세대수 대비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지하층에 제공되는 입주민 커뮤니티를 지상 4층 전체에 배치되어 부대복리시설 이용 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지상 1층~3층에는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업시설 ‘파피에르’가 들어서 대규모 상업시설의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들을 한 번에 누리는 원스톱라이프까지 선사한다.
분양일정은 21일 견본주택 오픈 후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청약, 26일 2순위청약을 실시하며 4월 1일 당첨자 발표 후 4월 14일 부터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하면 세대주·세대원, 소득요건에 상관없이 1순위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기간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