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을 제외한 국가들에 대해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밝힘. 이에 3대 지수 일제히 반등함.
- 미 재무부는 관세 유예가 처음부터 트럼프 대통령의 전략이었다고 밝힘.
- 유럽연합은 현지 시간 15일부터 미국산 상품에 25%의 보복관세를 부과하나, 협상 타결 시 중단될 예정임.
- 미국의 2월 도매 재고가 전월 대비 0.3% 증가하며 두 달 연속 증가세를 보임.
- 유럽연합이 AI 대륙 계획을 발표하며 영내 인공지능 개발 인프라 확충에 나섬.
- 비야디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발표함.
● 트럼프 대통령, 중국 제외한 국가들에 상호관세 90일간 유예...3대 지수 일제 반등
현지시간 10일,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을 제외한 약 75개국에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등 3대 지수가 일제히 반등했다. 미 재무부는 이번 관세 유예 조치가 처음부터 트럼프 대통령의 전략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럽연합(EU)은 오는 15일부터 미국산 상품에 대한 보복관세를 25% 부과할 예정이지만, 협상 타결 시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2월 도매 재고는 전월 대비 0.3% 증가해 두 달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EU는 ‘AI 대륙’ 계획을 발표하며 영내 인공지능 개발 인프라 확충에 나섰다.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