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인도시장에서 인기 상승중인 롯데웰푸드 하브모어

입력 2025-04-22 14:43  

● 핵심 포인트
- 지난주 구글 52주 검색량 신고점 기록한 키워드 중 기아의 니로, 현대차의 펠리세이드, 해운업체 HMM, 에스엠 NCT WISH 등이 포함됨.
-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인 마데카 및 마데카 크림, 휴젤의 보톡스 브랜드인 레티보, 파마리서치의 스킨부스터 리쥬란 등의 뷰티 제품들이 검색량 신고점 경신함.
- 롯데웰푸드의 인도 빙과 브랜드인 하브모어가 인기이며, 인도 내에서의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중임.
- 인도의 더운 여름철에 맞춰 하브모어의 검색량이 상승하며, 롯데웰푸드의 인도지역 매출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함.


● 인도시장에서 인기 상승중인 롯데웰푸드의 하브모어
지난주 구글 52주 검색량 신고점을 기록한 다수의 키워드 중 롯데그룹의 롯데웰푸드가 인도에서 운영중인 하브모어가 포함됐다. 하브모어는 1944년에 설립된 인도의 프리미엄 빙과업체로, 롯데웰푸드는 2017년에 이 회사를 인수했다.

현재 하브모어는 인도 전역에 2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유통망도 확대중이다. 특히 인도의 배달앱인 스위기의 퀵커머스 플랫폼인 인스타마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한, 하브모어는 인도 서부 지역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월드콘과 설레임의 인도버전과 인도 전통 디저트에서 영감을 얻은 쿨피라는 제품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인도의 건과와 빙과 법인을 통합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연간 1조원 매출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작년 롯데웰푸드의 인도 매출은 약 3천억 원이었으며, 공장 증설과 현지 생산 확대로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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