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과 기관은 우리금융지주, 한화, SK텔레콤, 한국전력, 한화엔진, 파라다이스, 한화솔루션 등을 매수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솔홈데코, HMM, 삼성중공업, 두산에너빌리티 등을 매도하고 있음.
- 우리금융지주는 예상 배당수익률이 약 7%로 높아 외국인과 기관의 관심을 받고 있음. 다만, 전문가는 현재 주가가 고배당 매력을 이미 반영하고 있어 조정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조언함.
- SK하이닉스는 이틀 뒤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1분기에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성적표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됨. 그러나 관세 부과 영향권에 놓이는 2분기에는 주가가 눌려 있을 가능성이 있음. 전문가는 관세 리스크가 부각될 경우 SK하이닉스의 실적 안정성이 두드러질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주력 제품에 따른 수익성 강화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함.
● 외국인·기관 매수 종목 들여다보기...우리금융지주·SK하이닉스 주목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하고 있는 종목들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배당수익률이 예상되는 우리금융지주와 실적 발표를 앞둔 SK하이닉스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제기됩니다. 먼저 외국인과 기관은 우리금융지주를 동반 매수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예상 배당수익률은 약 7%로, 금리 인상 기조와 함께 순이자마진 확대가 예상되면서 배당 여력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현재 주가가 고배당 매력을 이미 반영하고 있어 조정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오는 목요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1분기에는 업체들이 관세 부과 전에 부품을 선제적으로 쟁여놓으려는 경향으로 인해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성적표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관세 부과 영향권에 놓이는 2분기에는 주가가 다소 눌려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관세 리스크가 부각될 경우 SK하이닉스의 실적 안정성이 두드러질 것이며, 하반기에는 주력 제품에 따른 수익성 강화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