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15:11 수정
지난주 주요 검색 키워드는 자동차, 라면, 화장품, 핑크퐁
● 핵심 포인트 - 지난주 아마존 매트리스 1위 기업 지누스가 인도네시아 관세 발표로 부각됨 - 자동차 부문에서는 기아, 니로, 셀토스, 쏘렌토, 스포티지, 봉고, KGM의 토레스와 티볼리가 미국에서의 검색량 증가로 52주 신고점 기록 - 농심 신라면, 현대차의 투싼, 아이오닉, 팰리세이드, 오뚝이, KT&G의 릴플러스, 두산에너빌리티, 인바디도 검색량 신고점 기록 -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마데카, 센텔리안, 하이브 레이블 플레디스 소속 아이돌 그룹 투어스, SK스퀘어가 지분 보유한 토종 OTT 플랫폼 웨이브, 미국 상장 쿠팡, 비상장사인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도 검색량 신고점 기록 - 유튜브에서는 K-라면 열풍으로 삼양식품의 불닭과 농심의 신라면,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이 검색량 52주 신고점 기록 - 핑크퐁은 아기 상어라는 노래로 글로벌 인기를 얻었으며, 꾸준한 콘텐츠 제작과 각국 문화에 맞는 현지화로 아이들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음 - 인기 캐릭터를 통한 라이선싱이나 머천다이징 사업으로 확장 가능하므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평가됨
● 지난주 주요 검색 키워드는 자동차, 라면, 화장품, 그리고 핑크퐁 지난 주 아마존 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인도네시아 관세 발표로 부각된 가운데, 다양한 브랜드들이 검색량 신고점을 기록했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기아, 니로, 셀토스, 쏘렌토, 스포티지 등 기아자동차 모델과 KGM의 토레스와 티볼리가 미국에서의 검색량 증가로 52주 신고점을 기록했다. 농심 신라면, 현대차의 투싼, 아이오닉, 팰리세이드 등도 마찬가지였다.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마데카, 센텔리안, 하이브 레이블 플레디스 소속 아이돌 그룹 투어스, SK스퀘어가 지분을 보유한 토종 OTT 플랫폼 웨이브 등도 눈에 띄었다. 한편, 유튜브에서는 K-라면 열풍으로 삼양식품의 불닭과 농심의 신라면이, 그리고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이 검색량 52주 신고점을 기록했다. 핑크퐁은 특히 아기 상어 노래로 글로벌 인기를 얻었으며, 꾸준한 콘텐츠 제작과 각국 문화에 맞춘 현지화로 아이들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