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미 조선업 협력 프로젝트인 MASGA 업무를 전담할 사무실을 워싱턴 DC에 설립 추진 중이며, 한미 정상회담에서 조선업 협력 논의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조선주 투자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 미국 전략 국제문제연구소에서 미국과 동북아 동맹국들의 조선 협력 경로 관련 보고서 발표했으며, 한국에서의 조선소 관련 협력이
● 핵심 포인트 - 한미 조선업 협력 프로젝트인 MASGA 업무를 전담할 사무실을 워싱턴 DC에 설립 추진 중이며, 한미 정상회담에서 조선업 협력 논의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조선주 투자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 미국 전략 국제문제연구소에서 미국과 동북아 동맹국들의 조선 협력 경로 관련 보고서 발표했으며, 한국에서의 조선소 관련 협력이 구체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국 의회에서 미국에서 건조되지 않은 선박의 미국 내 항공관 운송을 금지하는 존슨법의 예외 법안을 발의했다. - 조선 종목들은 전반적인 조정 장세 속에서도 선방 중이며, 실적과 수주 모두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다만 업종 내에서 이미 높은 밸류에이션 수준을 보이는 종목도 있어 종목별로 밸루에이션 수준을 고려한 투자 전략 수정이 필요하다. - 미국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써클의 고위층이 방한 하며, 시중 은행들과도 면담이 예정되어 있다. 그 중 하나은행은 지난 5월 써클과 스테이블코인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 - 써클의 방한 목적은 국내 기업들과의 관계 구축 및 한국에서의 사업 협력 가능성 모색 이며, 국내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 환경을 확인한 이후 규제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시장을 확장 하려는 것이다. - 국내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발행 관련 법이 없어 제도화를 위한 입법안을 다수 발의 했으며, 은행권과 비은행권 모두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써클 임원진 방한에 따라 관련 종목들의 변동성 확대가 예상된다.
● 한미 조선업 협력 강화 기대감...조선주 투자 전략은? 정부가 미국 워싱턴DC에 한미 조선업 협력 프로젝트인 MASGA 업무를 전담할 사무실을 설립을 추진한다. 일정상 한미 정상회담도 예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조선주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지 관심이 모인다. 미국 전략 국제문제연구소에서 미국과 동북아 동맹국들의 조선 협력 경로 관련한 보고서가 나오며 한국에서의 조선소 관련 협력이 구체적으로 나타났으며 미국 의회도 미국에서 건조되지 않은 선박의 미국 내 항공관 운송을 금지하는 존슨법의 예외 법안을 발의한 상태다. 조선 종목들은 전반적인 조정 장세 속에서도 선방 중인 종목들이 나타나고 있으며 실적과 수주 모두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업종 내에서 이미 높은 밸류에이션 수준을 보이고 있는 종목도 있는 만큼 종목별로 밸류에이션 수준을 고려한 투자 전략 수정도 향후에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