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월) ~ 24일(수) 정당계약 실시

(주)대광건영이 용인 고림지구에서 분양 중인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완화했다고 밝혔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때까지 추가 비용이 필요 없고 또한 6개월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이달 22일 ~ 24일 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용인 반도체산업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는 고림지구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646-2 일원 (H5블록)에 지하 2층 ~ 지상 최고 29층·8개동·전용면적 75 ~ 110㎡ ·총 8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오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에버라인 고진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다. 경강선 연장(예정) 노선에 포함된 용인중앙시장역이 고진역과 한 정거장 거리여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 인근 용인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며, 서울 강남 · 송파권까지 차량으로 약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개통 예정인 동용인IC를 통해서는 세종-포천고속도로로 곧바로 진입할 수 있어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이 들어서는 처인구는, 삼성전자의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 과 SK하이닉스가 추진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가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산업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 과 차량으로 10분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와는 20분대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고진초 · 고진중 · 고림고 등 초중고가 모두 단지와 연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추게 된다. 현재 개원 중인 고진초 병설유치원 외 신규 유치원도 예정돼 있어 교육 환경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하나로마트·롯데시네마·용인서울병원·용인종합운동장·용인중앙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깝다. 처인구청이 구시가지인 김량장동에서 고림지구 인근 종합운동장 부지로 이전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대형 근린공원과 인근에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경안천 수변공원과 봉두산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특화 설계 등 주거 상품성도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타입별 상이) 설계를 중심으로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타입에 따라 알파룸이나 팬트리·넓은 드레스룸·발코니 등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차량을 지상에 배치하지 않는 공원형으로 조성해 보행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최대 119m의 동간 거리를 통해 일조권에 유리할 뿐 아니라 세대 간 프라이버시 침해도 최소화했다.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주민카페·작은도서관·스터디룸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