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마스터 PB(자체브랜드) 'PBICK'(피빅)이 리뉴얼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CU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자 5월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PBICK은 편의점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들을 수 있는 바코드 소리에서 착안했다.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CU의 PB 상품 매출은 2023년 17.6%, 2024년 21.8%, 2025년(1~9월) 19.1%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다.
전체 매출에서 PB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9.3%에 달한다.
PBICK은 스낵류를 시작으로 HMR(간편가정식), 육가공류, 음료, 화장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현재 120종 이상으로 상품을 확대했다. 매출 규모는 650억원에 이른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닭가슴살 득템’ 시리즈다. 페퍼, 오리지널, 훈제 3종이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PBICK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과 '확실한 품질'을 모두 갖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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