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전세계적인 'SWICY(Sweet+Spicy)' 트렌드에 맞춘 'K-스와이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피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K-스와이시 시리즈는 강한 매운맛에 달콤함과 은은한 불향까지 더한 고피자만의 특제 레시피를 사용해 K-푸드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매콤달콤한 맛을 피자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K-스와이시 시리즈’는 △고피자의 시크릿 고추장 소스로 매콤함을 살리고 은은한 달콤함에 불향까지 더한 ‘K-스와이시 페퍼로니’와 △베스트셀러인 불고기 피자에 매콤달콤한 맛과 숯불향을 가득 담은 ‘K-스와이시 숯불 불고기’, △숯불향 핫 치킨에 치즈 시즈닝 포테이토, 고소한 랜치 소스까지 푸짐하게 올린 매콤고소한 ‘K-스와이시 치킨&포테이토’까지 3종이다. 3종 모두 레귤러와 라지 사이즈로 만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스와이시 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세트 메뉴도 선보인다. ‘K-스와이시 피자’ 1종과 매콤 떡볶이 또는 부드러운 까르보나라 파스타와 음료로 구성된 ‘K-스파이시 세트’는 더 맵게, 혹은 덜 맵게 즐기길 원하는 고객에게 다채로운 맛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정판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피크닉 제로’ 음료가 선착순 제공되며, 구매 후 SNS 인증 시 K-스와이시 페퍼로니 피자 무료 교환권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모든 피자 포함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꽝 없는' LUCKY SWICY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K-스와이시 피자 3종은 물론, 파스타, 떡강정, 치즈스틱 등 인기 사이드 메뉴와 치즈 추가 등의 옵션이 랜덤으로 증정되며, 매장 방문 및 포장 고객에게 제공된다.
고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피자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릴 '저온숙성 우유도우'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피자만의 푸드테크 기술로 오랜 연구개발 끝에 완성한 새로운 도우는 우유를 넣어 신선한 고소함을 더하고 저온 숙성으로 깊은 풍미와 식감까지 업그레이드했다. 노릇노릇 식욕을 자극하는 비주얼은 물론, 갓 구웠을 때의 바삭함과 쫄깃함을 그대로 유지해 배달 시에도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식감과 맛을 최적화했다.
가맹점 상생의 일환으로 고피자는 이번 신제품의 신규 식재료 2종 초도 물량과 프로모션 경품 등 총 1,900만 원 상당을 전체 가맹점에 지원했다. 신규 식재료 2종은 레귤러 피자 기준 각각 40판과 100판을 만들 수 있는 분량으로, 가맹점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는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시행됐다.
고피자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맵단 스와이시 트렌드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K-스와이시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면서 "소비자가 먼저 찾는 제품력을 갖추고, 가맹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등 지속가능한 활성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피자는 지난 10월 2일 말레이시아 첫 매장 오픈과 함께 현지화한 K-스와이시 메뉴도 선보인다. 'K-스와이시 하와이안'과 'K-스와이시 포테이토' 등 현지 입맛을 고려한 특별 메뉴를 통해 K-푸드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