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51.06
(25.58
0.57%)
코스닥
947.39
(8.58
0.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스토리베리, AI 핵심 기술력-제작 경험 앞세워 ‘IP 포트폴리오’ 본격화

입력 2025-11-11 10:00  


이머시브 미디어 제작 전문기업 ‘스토리베리’가 AI 핵심 기술력과 제작 경험을 앞세워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리턴(The Return)’, 영유아 위생교육 콘텐츠 ‘바디버디즈(Body Buddies)’, 숏폼 앤솔로지 ‘이솝, 마음을 비추는 짧고 깊은 이야기(이하 이솝:리이메진)’까지 세 갈래의 IP 포트폴리오를 2026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우선 신작 라인업의 첫 번째 작품은 45분×8부작으로 기획된 SF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리턴’이다. 탄탄한 세계관과 높은 비주얼 완성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OTT(Netflix 등) 편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확장에 용이한 구조로 스핀오프, 게임, 전시 등 파생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스토리베리는 2026년 상반기 티저 공개 후 단계적 피칭을 거쳐 본 시즌 제작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작품 ‘바디버디즈’는 104편 에피소드로 구성되는 영유아 대상 건강생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26년을 기점으로 캐릭터 비즈니스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방송, 스트리밍 동시 노출을 전제로 완구, 출판, 전시, 디지털 굿즈 등으로 수익을 다각화 할 계획이며, 공동제작 파트너로 폭넓은 네트워크를 보유한 플랫폼과의 협업을 우선 검토 중에 있다. 시즌 구조는 국내외 편성 규격에 맞춰 모듈화하고, 초기에는 캐릭터 표정, 포즈 보드, 티저, 소량 머천다이즈 PoC로 시장 반응을 정밀 검증할 계획이다.

여기에 1~3분 내외의 하이콘셉트 숏폼 앤솔로지 ‘이솝:리이메진’을 더해 큐레이션 친화 포맷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잡고 있다. 고전 이솝 우화를 현대적 정서와 비주얼로 재해석해 짧지만 잔상을 남기는 프리미엄 숏폼을 지향하며, 모바일, OTT 숏폼 슬롯, 교육, 브랜드 협업, 영화제, 플랫폼 큐레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했다. ‘이솝:리이메진’ 파일럿 묶음은 2025년에 선보이고, 2026년에는 교육 및 큐레이션 채널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토리베리 김종한 대표는 “AI와 전통 제작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파이프라인으로 품질, 일정, 비용을 동시에 관리하는 제작 운영 능력을 갖췄다”며 “더리턴으로 제작사의 시그니처를 확립하고 바디버디즈로 캐릭터 비즈니스의 흥행 가능성을 증명, 이솝:리이메진으로 글로벌 숏폼 시장의 큐레이션 수요를 정면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스토리베리는 전통 파이프라인과 생성형 AI를 결합한 ‘AI 하이브리드 프로덕션’으로 기획 및 제작, 딜리버리 등 전 과정을 시스템화하면서 이머시브 미디어 제작 전문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샷의 일관성 관리, 제작 자동화, 에셋 버전 관리 등 엔드 투 엔드 운영 체계를 갖춰 품질, 일정, 비용의 세 축을 동시에 안정화 했다.

또한 프리비즈, 룩 개발, 라이팅 단계 등의 자동화로 리드타임을 줄이고, 대규모 시리즈에서 발생하기 쉬운 품질 편차를 내부 표준으로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북미, 중국 등 해외 스튜디오와의 협업 경험을 통해 장편, 시리즈형 제작의 리스크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도 고도화했다.

스토리베리 김종한 대표는 앞으로 AI 영상 및 영화 업계는 프리미엄 시네마틱 IP, 대중 확산형 키즈 IP, 큐레이션 친화형 숏폼 IP를 한 포트폴리오에서 병행하는 전략이 리스크 분산과 수익원 다변화에 유효하다고 본다”며 “스토리베리는 공동제작과 투자 유치, 라이선싱, XR 체험, 전시 및 커머스 연계를 통해 콘텐츠, 체험, 머천다이즈가 선순환하는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