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I는 매년 초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을 개최해 한 해를 빛낸 인물, 사물, 단체에 한국이미지상을 수여한다. 한국인들에게는 한국 이미지 알리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외국인들에게는 한국 이미지의 정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정화 CICI 이사장을 비롯해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에드워드 리 셰프, 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 겸 KAIST 이사장,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배우 박중훈, 정경인 더블랙레이블 대표, 차인표 배우 겸 작가, 배우 신애라,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등이 자리했다.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린 한국인·기업에 수여하는 디딤돌상은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프로듀싱에 참여해 K팝의 감성과 예술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미국 빌보드·영국 오피셜 차트 1위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일군 '더블랙레이블'의 정경인 대표, 테디 총괄 프로듀서가 수상했다.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데 불씨가 된 인물·사물에 수여하는 부싯돌상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계기로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을 통해 한국의 멋과 전통을 알린 '갓'이 선정됐다.
K-헤리티지 아이콘인 '갓'이 조선 선비의 올곧은 정신과 품격을 상징하듯, 올곧은 작가 정신으로 한국 현대사를 세계에 재조명하고, 진정성 있는 연기와 나눔·봉사 활동으로 품격있는 면모를 보여주며 우리 사회에 따뜻한 불씨가 됐다는 평가로 차인표 배우 겸 작가가 대표 수상했다.
여럿이 모여 조화를 이루며 한국의 매력을 세계에 전한 기업(제품)·단체에 수여하는 조약돌상은 강렬한 매운맛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SNS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K-Food 트렌드를 확산시킨 '불닭볶음면'이 선정됐다. '불닭의 어머니'로 불리는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직접 수상했다.
김정수 부회장은 "K푸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의 모든 기업들과 협심해 K푸드가 전 세계에 심금을 울리는 맛의 대표주자로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디디에 벨투아즈 CICI 공동대표는 개회사에서 "한국 문화가 세계와 연결되는데 수상자들의 공헌이 지대했다"며 "수상자들은 세계와 적극 소통하여 외교 신뢰를 높이고, 경제 영향력을 강화했다"고 평가했다.
영상취재 : 이성근, 영상편집 : 차제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