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대선 마크롱 파리서 대규모 유세…"개방된 프랑스 대표하겠다"

입력 2017-04-18 02:37  

佛대선 마크롱 파리서 대규모 유세…"개방된 프랑스 대표하겠다"

멜랑숑·피용 등 맹추격 속 막판 세몰이…"좌우 포퓰리즘서 프랑스 지킬 것"



(파리=연합뉴스) 김용래 특파원 = 프랑스 대선 유력주자 에마뉘엘 마크롱(39)이 대선 1차투표를 6일 앞둔 17일 오후(현지시간) 파리에서 대규모 유세를 열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그는 자신이 장관으로 있던 프랑스 재정경제부가 위치한 파리 베르시 지구의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지지자 집회를 열고 좌·우 포퓰리즘으로부터 프랑스를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중도신당 '앙 마르슈'('전진')의 대선후보인 마크롱은 이날 유세에서 대선 승리를 자신하며 자신이 "개방된, 신뢰할 수 있는, 승리하는 프랑스를 대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유무역과 유럽연합(EU)에 반대하는 라이벌들을 겨냥, "프랑스가 스스로 고립되기를 원한다고 믿게 하려는 세력이 있다"며 "야만의 유혹이 여러 가면을 쓰고 도처에서 등장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는 고립주의와 보호무역주의, EU 탈퇴 등을 공약으로 내건 극우정당 후보 마린 르펜과 급진좌파 후보 장뤼크 멜랑숑을 비판한 것이다.

마크롱은 두 후보의 이름을 직접 거명하지는 않았으나 이들이 프랑스를 세계에서 고립시키려 한다고 몰아세웠다.

그는 이어 "나는 샤를 드골 전 대통령처럼 좌파와 우파, 중도파의 가장 좋은 점만을 택하겠다"고 강조했다.

드골은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에 대한 프랑스의 항전을 이끈 뒤 전후 5공화국을 출범시키며 프랑스와 유럽 재건의 초석을 닦은 정치가로 여전히 많은 프랑스 유권들이 그에 대한 '향수'를 지니고 있다.

이날 4만2천명의 사전등록을 한 지지자 가운데 2만여 명이 실제 유세에 참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프랑스언론들은 이날 유세가 마크롱이 파리에서 연 유세 중 최대 규모라고 전했다.

현장에는 발레리 지스카르 데스탱 전 대통령의 딸인 발레리 안 지스카르 데스탱과 이날 마크롱 지지를 선언한 니콜 노타 전 민주노동동맹(CFDT) 위원장도 참석했다.

르펜과 함께 공동 선두를 달리다가 최근 들어 멜랑숑과 공화당 프랑수아 피용의 맹추격을 받으며 결선투표 진출 최대 위기에 몰린 마크롱은 이번 주 낭트, 루앙, 아라스 등지에서 1차 투표 전까지 마지막 세몰이에 나선다.

yongl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