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창춘의 스포츠 활기 프로젝트, 시민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구축

입력 2018-05-18 20:37  

[AsiaNet] 창춘의 스포츠 활기 프로젝트, 시민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구축

AsiaNet 73600

(창춘, 중국 2018년 5월 18일 AsiaNet=연합뉴스) 5월 27일, 지린 성의 수도 창춘에서 2018 창춘 국제마라톤대회가 열린다. 창춘 시 정부에 따르면, 3천 명이 넘는 국내외 운동 애호가가 창춘의 거리를 달릴 예정이라고 한다. 이 대회는 창춘 시 정부의 업무보고서에 들어갈 만한 창춘의 스포츠 활기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사안이다. 다양한 국가 건강 활동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있는 시민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중국 동북부에 자리 잡은 창춘은 우수한 얼음과 눈 자원 및 살기 좋은 환경 덕분에 수많은 하계 및 동계 올림픽 챔피언을 배출한 두 개의 중국 도시 중 하나다. 창춘 시 스포츠 부서는 경쟁력 있는 스포츠를 통해 대중 스포츠를 도모하기 위한 방법을 꾸준하게 모색했다. 이후, 정부 입법과 투자 증가를 통해 좋은 결과가 나오기 시작했다. 창춘의 연간 수익 중 70%가 시민의 생계에 사용되고 있으며, 그 혜택은 확장되고 있다.

창춘은 중국 최초의 자동차 산업 기지와 영화 제작 기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창춘은 철도 차량, 광학전자학 기술, 응용 화학, 생물학 제품 등의 요람이기도 하다. 현재 창춘은 중국 동북부 지역의 활성화를 가속화 하기 위해 동북아시아 지역의 중심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올해 창춘의 경제는 꾸준하면서도 빠른 발전 경향을 이어가고 있다. 1분기 창춘의 총 GDP는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7% 증가한 1181.30억 위안을 기록했고, 성장률은 중국 전체 성장률보다 0.2%포인트 더 높았다.

최근 창춘은 “건강한 창춘, 스포츠를 우선으로”라는 시민 스포츠 활기 프로젝트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시민의 건강 인식, 체력 및 삶의 질이 유의하게 개선됐다. 통계에 따르면, 창춘의 스포츠 인구는 51%가 넘는다고 한다. 창춘 시 어느 곳을 가도 도보 8분 이내에 운동 시설을 볼 수 있다. 지역 사회에는 특별 스포츠 관리자를 두고 있는데, 창춘 시 정부는 국가시설 건설 계획을 위해 대규모 대지를 마련했다. 대중은 네트워크를 통해 스포츠 시설을 예약하고, 건강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WHO는 이와 같은 창춘의 관행을 가리켜 “창춘 모델”이라 부르고 있다. 창춘 모델은 “스포츠 파워”에서 중국의 “스포츠 파워”로 변신하기 위한 유용한 관행과 기준을 제시한다.

창춘은 10년 연속 중국에서 가장 행복한 도시로 선정됐으며, “중국에서 가장 인정이 넘치는 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눈 마라톤”으로 알려진 바살로넷 국제 크로스컨트리 스키 축제는 16년 동안 창춘에서 개최됐다. 작년에는 창춘의 첫 마라톤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는데, 선수들은 작년 마라톤 대회에서 아름다운 자연 풍경, 우호적인 인적 환경 및 창춘 시민의 개화된 열정으로부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올해는 30,000명이 넘는 창춘 국제 마라톤 대회 정원이 5일 만에 다 차는 기록을 세웠다.

자료 제공: Changchun Municipal Governmen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