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도수 낮췄다…16.5도→16도

입력 2024-02-13 09:13   수정 2024-02-13 09:36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도수 낮췄다…16.5도→16도
브랜드 새단장…제조 공법·포장 디자인도 개선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새단장)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반영한 것이다.
또 제조 공법도 바꿨다.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려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한 것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상표명과 이슬방울 모양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했다. 리뉴얼 제품은 14일부터 출고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다만 하이트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리뉴얼하지 않았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 기준) 판매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이라며 "병을 눕히면 지구를 200바퀴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