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란다 커처럼 되고 싶어… ‘혈액형 다이어트ㆍ요가’ 인기

입력 2013-02-18 11:59   수정 2013-02-18 12:12


[이선영 기자] 우리는 흔히 상대방의 성격을 예측할 때 혈액형을 묻곤 한다. 이처럼 혈액형에 따라 성격을 단정 지어 버리는 선입견 때문에 혈액형별 성격은 많은 비판을 받기도 한다. 실제로 별자리나 혈액형에 따른 성격을 신뢰하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일본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혈액형이나 별자리를 통한 운세나 성격예측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은 이상하게도 들어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혈액형별 특성에 대한 신뢰는 다이어트에까지 영향을 미쳤다. ‘혈액형 다이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이 다이어트 법은 톱모델 미란다 커가 내한 당시 한 방송에서 “혈액형 다이어트는 많은 에너지를 만들어준다. A형의 경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즐겨먹고 고기보다는 닭고기와 생선을 조금씩 먹으면 좋다”라며 자신의 몸매 유지 비결로 밝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에 아직까지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혈액형 다이어트는 미국의 자연요법 의사인 피터 J. 다다모 박사가 1999년 미국에서 책으로 출간해 인기를 끌었던 다이어트 식단 조절 방법으로 과학적 사실에 근거를 둔다.

혈액형으로 정해진 유전자가 인간의 소화 시스템과 면역반응, 신진대사 등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피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바로 혈액형 다이어트이다. 그렇다면 혈액형별 다이어트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A형 소화기관이 예민한 A형은 육류를 피하고 야채위주의 식단이 좋다. 육류를 피하기 때문에 단백질 등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는 두유나 콩, 두부 등의 식물성 단백질로 보충을 하는 것이 좋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고등어 등의 생선류도 도움이 된다. 고기를 섭취하고 싶을 때에는 닭고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B형 B형은 A형과 달리 닭고기를 피하고 가능한 붉은 살이나 양고기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갑각류는 소화를 잘 시킬 수 없어 피하고 시금치, 무, 치즈, 바나나 등을 많이 섭취하고 적당량의 유제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의 균형이 좋아진다. 면역성과 소화기관은 튼튼하지만 옥수수, 국수 등에 들어있는 레크틴은 신진대사를 낮추므로 되도록 피해야 한다.

O형 기호나 체질 특성상 가장 살이 찌기 쉽다. 다이어트기간 중에도 육류섭취를 원하기 때문에 영양밸런스를 생각해서 적당히 먹고 특히 육류 섭취 시에는 삶거나 끓여서 최대한 칼로리를 낮추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프로콜리, 시금치 등을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AB형 현미, 잡곡밥, 두부, 국 등의 한식위주의 식단이 좋으며 백미, 샐러드, 레몬, 키위 등이 몸에 잘 맞는 음식이다. 메밀, 옥수수, 버터 등은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위산이 적어 고기를 대사시키지 못해 지방으로 쌓이므로 고기 양을 제한하고 대사의 효율을 높이는 야채나 두부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이처럼 혈액형 다이어트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법을 골라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혈액형별 성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의 몸을 4가지 혈액형으로만 나눌 수는 없는 일. 자신의 체질은 누구보다 자신이 제일 잘 알 것이다.

이에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삼성점 올가 슬렌더는 “자신이 어떤 혈액형이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음식이지만 위에 명시되어 있다고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기호에 따라 영양소를 골고루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조언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요가 같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평소 미란다 커도 즐긴다는 요가는 몸의 유연성과 밸런스를 잡는 데에 효과적이며 근력 강화에도 좋다. 날씨가 추운 겨울엔 실내에서 하는 요가가 제격이다.

특히 실제 인도와 유사한 환경인 실내온도 35~38℃를 재현한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진행되는 슬렌더 핫요가는 탄탄한 근육에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땀을 많이 배출해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함께 내보내기 때문에 맑은 혈색도 찾아 준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 14일동안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핫요가와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서울 강남, 여의도, 명동, 신촌, 잠실, 노원, 건대, 천호, 목동, 삼성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평촌, 구리,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창원,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28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SBS E! 채널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득템 쇼핑, 새벽을 노려야 하는 이유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 프리미엄급 블랙박스의 본격화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