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간판 소셜 '몬스터워로드', 글로벌 강타

입력 2013-02-26 15:03   수정 2013-02-26 15:32

<p>한국의 소셜 전략 게임이 이례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몬스터 워로드 순위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간판 소셜 네트워크 전략 게임인 '몬스터워로드(MONSTER WARLORD)'가 글로벌 시장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독일, 덴마크, 벨기에 등 유럽과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게임은 앞서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 14개 국가에서 장르 1위, 10개 국가에서 장르 매출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이어 전 세계 18개 국가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장르 매출 순위에서도 Top 10에 오르고 26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Top 100에 랭크될 정도로 지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의 소셜 전략 게임 중 해외에서 흥행하는 사례가 드문 가운데, 이례적으로 해외 모바일게임 팬들이 더 열광하고 있는 게임이라서 의미가 있으며, 특히 소셜 기능을 바탕으로 한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가 높다는 점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최근에는 구글의 추천 게임으로도 선정되어 한국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추천게임
'몬스터워로드'는 게임빌이 국내 개발사인 에버플(공동 대표 박정우∙송일규)과 협력하여 선보인 게임으로, 몬스터 부대를 최강 부대로 육성하는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전략 게임이다.
다양한 퀘스트, 화려한 이미지의 캐릭터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특징이며, 스마트폰의 특성을 활용하고 '몬스터'라는 차별화된 소재를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지역과 플랫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빌은 이 게임 외에도 '피싱마스터' 등 탄탄한 소셜 게임 라인업을 계속적으로 확보하면서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게임빌, 2012년 역대 최대 실적 달성
게임빌, 발렌타인데이 맞아 SNG 2色 이벤트 진행
게임빌, 신작 액션 '써데스' 국내 오픈 마켓 출시
게임빌, '진삼국지' 국내 오픈 마켓 3사 출시 완료
게임빌, 신작 '콜로세움디펜스' 오픈 마켓 출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