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변비? “산야초로 시원하게 뚫는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2-16 09:32  

직장인 변비? “산야초로 시원하게 뚫는다!”


[김진현 기자] 어느덧 변비는 직장인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고질병이 됐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 직장인 10명 중 8명은 변비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변비는 직장인, 특히 여성의 대다수가 겪는 현대질병이 되었다.

그렇다면 왜 직장인들은 변비의 고통에 이토록 시달리게 된걸까. 직장인 변비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과중한 업무에 대한 피로와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다. 정신적 스트레스는 신체에도 영향을 끼쳐 자율신경 균형이 깨지고 교감신경에 자극이 생긴다. 교감신경이 자극 받게 되면 대장기능이 떨어져 수축과 이완이 활발하지 못하게 된다.

또한 한자리에 장시간 앉아있어야 하는 업무의 특성상 턱없이 부족한 운동량으로도 변비가 생길 수 있다. 반대로 심한 다이어트로 인한 식이조절과 영양부족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

대장활동은 주로 아침에 활발하게 일어난다. 그러나 바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고 또한 불규칙한 회식과 술자리는 만성변비를 촉진하는 원인이 된다.

변비는 일주일에 3회 미만 변을 보거나 변이 딱딱하고 잔변감이 느껴지는 것을 말한다. 더부룩하고 답답한 속과 배변 시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이 드는 것도 변비의 증상이다. 가스가 자주 차고 여드름이 올라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변비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다. 규칙적이고 천천히 오래 씹는 식습관을 들이고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걷기나 달리기,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은 혈액 순환을 도와 장운동을 돕는다. 그러나 회사 스케줄에 자신의 일정을 맞춰야 하는 직장인들은 이마저도 쉽지 않다.

신진대사를 저하하고 직장생활의 불편함을 주는 만성변비를 해결하기 위한 쉽고 빠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지알엔 (GRN)은 직장인들을 위한 간편한 산야초 발효 효소액을 선보이고 있다. 산야초는 미네랄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는 물론 신체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산야초 발효액은 청정 보성의 깊은 산속에서 채취한 잎, 열매, 뿌리 수확해 만든다. 50여가지 다양한 식물을 가공하지 않고 3~5년간 항아리에서 발효 숙성하여 산뜻하고 깊은 맛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김, 톳, 다시마, 영지버섯, 알로에 등 몸에 좋은 건강식품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산야초 발효액의 각종 식이섬유와 비타민, 고른 영양소가 몸에 그대로 전달돼 신체리듬이 활성화 되고 장기능도 활발해진다. 이에 직장인을 괴롭혔던 변비 또한 간편하게 해결 될 수 있어 벌써부터 입소문이 돌고 있다.

먹는 법도 쉽고 간편하다. 물에 희석시켜 바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다른 요리에 첨가하면 잡내를 제거하고 감칠맛을 더해 활용도가 높다. 조리시에도 산야초 본래의 향과 영양소를 파괴되지 않아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지알엔 ,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해결된다” 폭소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즐기는 여우? ‘도도해’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가격은?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인정'
▶ [포토] 수지 '유혹의 커튼열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