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지사, 민선6기 첫 외자유치 미국 방문

입력 2014-11-13 11:11  

안희정 충남지사가 민선6기 첫 외자유치를 위해 미국 방문길에 오른다.

안 지사는 오는 15∼21일 미국 LA와 위스콘신주 오크크릭, 일리노이주 샴페인과 시카고 등을 방문, 외국인투자기업들과 투자유치 협상을 벌인다.

안 지사는 15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LA에 도착해 교민과 간담회를 가진 뒤 도가 설치·운영 중인 LA사무소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듣고, 활성화 방안을 찾는다.

투자유치 활동은 17일부터 본격 시작한다.

안 지사는 LA에서 위스콘신주 오크크릭으로 이동해 철강분말 제조업체인 B사를 찾아 기업 대표와 투자유치협약서에 최종 서명할 예정이다.

다음 날인 18일에는 일리노이주 샴페인을 찾아 특수조명기구 업체인 E사와, 미국 방문 5일째인 19일에는 시카고에 위치한 상표제조업체인 A사와 각각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충남도는 이들 세 기업이 고도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들로, 안 지사가 직접 기업 대표들과 투자 상담을 갖는 등 초기 접촉단계에서부터 각별히 공을 들여왔다고 설명했다.

도는 이번 투자협약부터 협약서에 각 기업의 고용창출 노력과 지역민 우선 고용을 명시할 방침이며, 각 기업에 대한 사전분석 실시로 지속가능한 외자유치 기반을 마련했다.

세 기업은 내년 초쯤 천안과 당진지역에 생산공장 등을 건립할 계획으로, 총 투자금액은 외국인 직접투자 4700만 달러를 포함, 89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 관계자는 "이들 기업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가동하면, 향후 5년 동안 매출액 1조1100억 원, 고용 210명, 수입대체 효과 4650억원, 생산유발 효과 2조 1783억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9259억원 등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홍성=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