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입력 2015-02-09 09:38  

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서울 주요 핵심상권으로 대두되고 있는 합정역 상권에 대해 이야기 해 본다.

마포구와 서대문구 등 서울 서부권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권은 어디일까?
바로 합정역 상권이다 최근 서울 홍대입구역 상권이 포화상태에 도달하면서 가장 많은 빛을 보고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홍대입구역 상권이 밀려드는 인파로 확대되면서 직접적인 수혜효과가 미치고 있다. 교통편 또한 지하철 2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합정역을 중심으로 양화로와 합정로가 서로 교차되며 올림픽대로 및 강변북로와의 진출입이 편리하여 타 지역과의 왕래가 자유롭다.

합정역 주변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4~5년 전엔 볼 수 없었던 이국적인 카페 거리가 생겼고 평범한 주택가였던 동네가 카페 및 이색적인 음식점, 로드샵 등이 들어서는 등 합정역 상권은 마포구의 대표적인 상권으로 변모되어 가고 있다.

△실거래 사례(합정역 인근)

A지역은 대로변으로 금융업체 및 관광호텔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면으로는 작은 주택들로 밀집되어 있는 상권이다 하지만 홍대상권의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음으로써 주택들이 상업용 건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유동인구의 유입 또한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빌딩 매매사례로는 양화로 이면에 위치한 6층 건물이 2014년 3.3㎡당 3,174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2012년 준공된 메세나폴리스로 인해 타 지역 인구유입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다. 이면으로도 점차 주택부지가 업무 및 상가용 빌딩으로 신축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빌딩매매 사례로는 양화로 이면에 위치한 4층 건물이 2014년에 3.3㎡당 3,795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2015년 준공예정인 마포한강푸르지오 아파트의 개발로 차후 인구유입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대로변으로 중소형업체들의 사옥 및 임대수익용 빌딩 그리고 이면으로는 엔터테인먼트, 관광호텔 등이 위치하며 향후 꾸준한 발전의 기대가 되는 지역이다.빌딩매매사례로는 월드컵로변에 위치한 4층 근생건물이 2014년 3.3㎡당 3,460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D지역은 중부발전 서울화역본부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당인리 발전소의 문화테마파크가 조성될 지역으로 인근 건물들이 최근 2년동안 꾸준히 변모되고 있으며 매매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빌딩 매매 사례로는 사옥 및 투자용으로 적합한 10m 도로변에 위치한 4층 건물이 2014년 3.3㎡당 3,779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합정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합정역 도보 5분거리?내외관이 매우 우수하며 투자 및 사옥용인 건물이 매가 52억

◆주변추천매물2.
합정역 도보 6분거리의 사옥용으로 적합하며 20m 도로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5층 건물이 매가 60억

◆주변추천매물3.
합정역 도보 2분거리의 투자용으로 적합한 재건축부지가 매가 21억

◆주변추천매물4.
합정역 도보 2분거리의 역세권, 전면이 넓어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한 건물이 메가 50억

◆주변추천매물5.
합정역 도보 6분거리의 임대수익용 건물. 주차공간 우수하며 전면이 넓어 가시성이 뛰어난 6층 건물이 매가 38억

◆주변추천매물6.
합정역 도보 4분거리의 역세권, 임대수익용으로 적합하며 내외간이 수려한 건물이 매가 97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