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로보카폴리, 최대시장 미국에 도전장 내민다

입력 2015-06-04 18:08  

<p>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국제 엑스포 2015(Licensing International Expo 2015)'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는데 이어 LA에서 'K-캐릭터 쇼케이스'를 개최해 토종 캐릭터들의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라이선싱 전문 견본시 '라이선싱 국제 엑스포 2015(Licensing International Expo 2015)'에서 국내 강소 애니메이션, 캐릭터 관련 17개 기업이 참여하는 공동관을 운영하며 한국 토종 콘텐츠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우수 콘텐츠의 현지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코닉스의 <뽀롱뽀롱 뽀로로>, 로이비쥬얼의 <로보카 폴리>, 대원미디어의 <곤> 등이 행사 출입증, 잡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 오로라월드의 <유후와 친구들>, 레드로버의 <넛잡>, 시너지미디어의 <원더볼즈>의 대형 세로 현수막을 통해 현지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 기업들의 원활한 비즈니스 상담을 위한 독립상담 공간과 사전 시장정?제공, 핵심 바이어 관리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참가기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라이선싱 국제 엑스포'에서 토종 캐릭터들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이어서 미국 LA에서 국산 캐릭터 쇼케이스를 개최해 국내 애니.캐릭터 기업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12일 LA 웨스틴 보나벤처(Westin Bonaventure) 호텔에서 열리는 '2015 K-캐릭터 쇼케이스 in LA'에서는 CJ E&M,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시너지미디어, 부즈클럽, 투바앤 등 5개 기업이 참가해 미국의 소매업자, 대행사 등 관련 관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피칭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국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들이 최근 유럽, 미국, 일본 등 콘텐츠 선진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이들이 '빅 킬러 콘텐츠'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선싱 국제 엑스포'는 콘텐츠 라이선싱 및 머천다이징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츠 전시/비즈매칭/콘퍼런스 행사로, 전 세계 90여 개국의 470개 전시사, 5,000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마케팅 경쟁을 펼친다.

올해는 ▲슈퍼히어로 캐릭터 강세 ▲MCN(Multi-Channel Networks)의 증가로 인한 다양한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발굴 가능성 ▲중국 시장의 가능성 및 강세 ▲무선 액세서리 라이선스 상품 인기 등 최신 라이선싱 트렌드가 반영돼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