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인테리어 사업 확대 속도
[ 심성미 기자 ]
현대리바트가 세라믹타일 유통사업에 진출한다. 지난해 건축자재기업 현대L&C를 인수한 데 이어 타일 유통으로 영역을 확대, 토털 인테리어 기업으로의 변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현대리바트는 이탈리아 세라믹타일 제조 전문기업 플로림과 프리미엄 세라믹타일 브랜드 플로림스톤의 국내 독점 수입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발표했다. 플로림은 세계 3대 세라믹타일 전문기업 중 하나로 프리미엄 세라믹타일 500여 종을 50여 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세라믹타일이 차세대 고급 인테리어 자재로 부상하고 있다고 보고 신사업으로 결정했다. 세라믹타일은 무기질 등 천연물질을 압축해 1300도 이상 고온에서 구운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다. 현대리바트는 세라믹타일을 직접 가공하기 위해 경기 용인 공장에 1650㎡ 규모 세라믹 가공센터를 세운다. 세라믹타일 가공 규모는 연간 최대 3만 장이다.
현대리바트는 이르면 다음달부터 부엌가구 브랜드 리바트키친의 프리미엄급 제품과 현대리바트가 판매하는 식탁 상판에 플로림 세라믹타일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L&C가 보유한 기업 간(B2B) 거래 건자재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급 빌딩과 아파트 인테리어용 세라믹타일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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