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AI 아바타' 광고 기능 도입…실제 인물 기반 이미지 생성 2024-06-18 07:28:12
도구는 틱톡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창작자들과 광고 대행사들이 각 브랜드를 위한 광고와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생성된 AI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한 것으로 유료이며, 상업적 계약을 맺은 배우들의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된 아바타(스톡 아바타...
광고도 AI 시대…"재미와 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4-06-16 07:10:00
측면에서 효과적이다. LG유플러스는 AI를 통해, 신규 슬로건 광고 제작에 필요한 비용과 기간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경우와 비교해 각각 40%, 70% 줄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AI 광고 제작 서비스를 기업 대상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KT[030200]는 올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자와 디지털 광...
해외구매대행 프로폴리스 주의보…18개제품 국내기준 미달 2024-06-11 12:00:19
분류돼 질병 예방 효과 등을 표시·광고할 수 없다. 그런데도 22개 제품이 감기 예방, 면역력 강화 등의 효능을 표기해 소비자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소지가 있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사업자에게 광고를 시정할 것을 권고하는 한편 해외구매대행 프로폴리스 식품이...
핸디즈, 인천에 어반스테이 신규 지점 열어…마로솔은 자율제조월드콩그레스 참가[Geeks' Briefing] 2024-06-07 10:15:38
제격이다. 당근, 제2회 당근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 개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제2회 당근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를 개최하고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한다. 당근 전문가모드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배민, 앱 화면 바꿨지만…'자체배달 주문 유도' 논란 2024-06-06 06:35:00
배달은 '배민배달'로, 대행사를 이용한 배달은 '가게배달'로 각각 이름을 바꿨다. 그러나 외식업주들이 '가게배달' 메뉴 크기를 '배민배달'보다 작게 만들어놓은 데다 '가게배달'로 들어가 쿠폰 받기를 누르면 '배민배달'로 들어가게 했다고 불만을 제기했고 배민은 지난...
"1500만원어치 팔면 뭐하나요"…식당 사장님 '눈물의 호소' [현장+] 2024-06-05 19:54:01
때 업주는 대행사에 4000원가량의 수수료를 지불했지만, 소비자에게 배달비를 받아 그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인근 지역에서 배달 전문 도시락집을 운영하는 30대 김모씨는 주변 가게들과 달리 배달앱의 배달 중개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다. 손님이 주문한 금액에 따라 수수료를 떼가는 방식에 배달비마저 전액 지불해야...
KT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전문 서비스 선보여 2024-05-27 15:32:56
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아토(Ato)’를 27일 출시했다. 아토는 AI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찰가 조정, 키워드 확장, 필터링 제안 등 광고 효과를 높일 방안을 제안한다. 관련 업무 경험이 없는...
플레이디, 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 2024-05-27 09:22:13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Ato' 오픈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237820]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전문 서비스 '아토'(Ato)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Ato의 핵심 기능은 휴먼 인사이트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최적화 추천' 기능이다. 다각도로...
온라인 광고 대행사 밸류마케팅, 기업 최적화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 2024-05-13 11:34:51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밸류마케팅이 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다수의 기업들은 소비자 공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온라인 마케팅은 1~2가지의 방법에만 포커싱 하기 때문에 타겟이 벗어나는 경우에는 매출 증대에 어려움이 있는 반면, 컨텐츠...
"인간 창의성 조롱"…아이패드 광고 비판에 고개 숙인 애플 2024-05-12 14:44:33
"광고를 보는 게 고통스럽다"는 글도 올라왔다. 인플루언서나 기업인들도 애플에 비판적인 시각을 나타냈다. 애플 전문 블로거인 존 그루버는 "애플은 더 이상 도전자가 아닌 기득권 세력"이라고 비판했다. 광고 대행사 오길비그룹의 부회장인 로리 서덜랜드는 "애플은 이번 광고로 스스로 빅브라더가 됐음을 선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