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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AI 시대 한류의 미래 지형도 2024-06-16 17:46:26
이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곳곳에서 들린다. ‘오징어 게임’ ‘무빙’ 같은 초대형 오리지널 작품이 뜸하고, 한국 영화가 국내 관객 수 1000만 명을 넘기는 사례가 드물다. K팝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민희진 어도어 대표 간 갈등과 함께 음반 밀어내기 판매 등의 문제가 수면 위로 떠 올랐다. 디지털 한류의 한 축이던 네이...
네카오·구글·알리·테무 등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 받는다 2024-06-13 12:00:03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알리, 테무 등 국내외 49개 기업과 기관이 올해 처음 도입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를 받게 됐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지난 12일 제10회 전체회의를 열고 2024년도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계획을 확정했다고 13일 발표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위탁 등 개인정보...
"부모님 돌아오신 것처럼 생생해"…입소문난 서비스 정체 2024-06-11 21:00:05
배경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역할이 컸다. 레플리는 메신저 대화 내용을 토대로 답변을 제시하는데 이 과정에서 하이퍼클로바X가 친구의 특징과 성격을 가진 AI 아바타의 페르소나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레플리와 같이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특화 모델이나 AI...
"광고 보기 싫으면 돈 내라"는 치지직…스트리머와 수익 나눈다 2024-06-10 21:12:21
네이버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중간광고를 도입하고 광고를 보지 않을 수 있는 요금제를 출시한다. 광고 수익을 콘텐츠 제작자 '스트리머'와 나누기 위한 조치라는 게 네이버 측 설명이다. 10일 네이버에 따르면 치지직은 오는 13일부터 중간광고를 도입한다. 치지직은 지난달 16일에...
하이브 '크리에이터 덕질'에도 판 깔아준다 2024-06-10 18:11:15
운영하는 위버스컴퍼니 설립을 시작으로 2019년 게임 개발사 하이브IM, 2020년 오디오·음악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수퍼톤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성장하는 창작자 플랫폼 시장창작자 경제 플랫폼은 이미 국내외 기업의 격전지다. 대부분 창작자 활동을 지원해 창작자 사이에서 각 기업의 영향력을...
LG유플러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작 돕는 '부스터스' 3기 모집 2024-06-10 09:13:32
네이버 카페에서 활동했던 지난 시즌과 달리, 참여형 커뮤니티 방식으로 운영하며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마련된 참여형 커뮤니티 안에서 크리에이터들은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다. 또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을 하며 콘텐츠 제작자로...
'날개' 다는 네이버웹툰…"나스닥 상장 후 日시장 공략 박차" 2024-06-05 13:24:55
네이버웹툰 일본 서비스인 '라인망가'가 4년 만에 현지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매출 1위를 탈환했다. 미국 나스닥 상장 이후 일본 시장을 발판 삼아 수익성을 확보할 것이란 전망에 더욱 힘이 실린다. 라인망가, 4년 만에 日 앱마켓 매출 1위5일 업계에 따르면 라인망가는 지난달 일본 앱 마켓에서 매출 1위를...
플랫폼업계, '환경의 날' 인식 높이기 행사 '다채'(종합) 2024-06-05 10:39:32
떠나는 '기브셔틀'을 운영하며, 카카오게임즈[293490]는 '프렌즈팝콘' 등 게임에서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권대열 CA협의체 ESG 위원장은 "시민들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이용자들의 탄소 저감 활동을 촉진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NHN, '한게임포커' 맥OS 버전 업데이트 2024-06-05 09:18:32
확대됨에 따라 한게임포커에 국내 웹보드 게임 최초로 맥OS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또 네이버게임에 채널링 서비스를 열어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경민 NHN 클래식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사설] 나스닥 상장 추진하는 K웹툰…'콘텐츠 한국' 도약 발판 되길 2024-06-03 17:40:52
지난해 전 세계 웹툰 플랫폼 매출 상위 5개 중 1~4위를 네이버와 카카오의 자회사들이 휩쓸었다. 만화 종주국으로 자처하던 미국과 일본 시장 1위도 이들의 현지 자회사가 차지했다. 웹툰엔터테인먼트만 해도 세계 150개국에서 약 2400만 명의 창작자와 1억7000만 명의 월간활성이용자(MAU)를 확보했다. K웹툰은 팝,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