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류 최초 달 뒷면 토양 캐낸다"…우주굴기 中 창어6호 착륙 성공(종합2보) 2024-06-02 14:07:28
즉 '두꺼비 궁전(蟾宮·달에 두꺼비가 산다는 전설에서 나온 말로 달을 가리킴)에서 보물찾기'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가항천국은 창어 6호가 착륙하는 영상도 공개했다. 궤도선·착륙선·상승선·재진입모듈 등 크게 네 부분으로 구성된 창어 6호는 세계 최초 달 뒷면 토양·암석 등 샘플 채취를 목표로...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원조 소주 브랜드를 뉴트로 트렌드로 재해석했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트렌드한 마케팅을 펼쳤다. 맥주 시장도 치열한 전쟁의 역사를 거쳐왔다. 1990년대 당시 조선맥주는 수돗물 오염 이슈가 불거지자 '암반천연수'를 활용한 신제품 '하이트'를 출시했다. 하이트는 당시 오비맥주를 꺾고 출시...
'투자 늘리고 제품 개발'…식품기업들, 스타트업과 협업 늘린다 2024-05-12 08:11:00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보유한 두꺼비 IP(지식재산권) 등을 스타트업에 제공하고 협업 제품을 만들어 스타트업 매출 증진에 기여하기도 했다. 농심[004370]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스타트업 투자 회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와 IMM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스타트업 투자 펀드에...
1초당 13병 팔렸다…'진로',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2024-04-24 10:49:11
업계는 설명했다. 특히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와 소통해왔다. 현재 진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73만1000명으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황금 두꺼비' 진로골드, 소주 한병 반 용량으로 만난다 2024-04-09 09:46:57
하이트진로가 나들이철을 맞아 지난달 출시한 '진로골드'를 페트병에 담은 신제품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진로골드 페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용량인 소주 한...
G마켓, 화장품과 소주의 만남 '토니모리X참이슬' 굿즈 출시 2024-04-05 09:05:41
퀵카밍 앰플'에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커플 소주잔으로 구성한 세트 상품이다. G마켓 고객이라면 누구나 15% 할인쿠폰을, G마켓의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20%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G마켓은 해당 상품 판매 첫날인 8일 오전 11시에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소개...
진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2030세대에 인기 2024-03-26 15:52:02
미쳤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를 캐릭터로 만들어 각종 미디어와 광고에 등장시켰다. 의류, 홈파티 제품 등 다양한 굿즈로 MZ세대의 관심을 끌었다. 이색 협업 활동과 소주 업계 최초 굿즈 팝업스토어인 ‘두껍상회’도 열었다. 하이트 진로 관계자는 “젊은 층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젊고...
제로 슈거 소주 인기…하이트진로, 황금 두꺼비 띄운다 2024-03-15 10:00:26
새로운 ‘골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다음달에는 서울과 부산에 각각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어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린다. 하이트진로 측은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했다. 진로골드를 국내 1위 소주 브랜드 참이슬, 제로...
하이트진로, 15.5도 제로슈거 소주 '진로골드' 출시 2024-03-15 09:22:22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행운과 부의 상징인 두꺼비 로고를 가운데 배치해 진로골드만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진로골드’는 병(360ml) 제품만 우선 출시되며 오는 21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함과 진로의 깔끔함으로 소비자들...
숙취해소제 ‘모닝이즈백’, 배우 고민시와의 브랜드 CF 캠페인 공개 2024-03-06 09:00:00
진로의 캐릭터 IP인 두꺼비가 술자리에서 다음날 아침까지 책임진다는 컨셉으로 깜짝 등장하는 스토리를 지니고 있으며, 이는 모닝이즈백의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처럼 아침에서 시작하는 일상의 행복함을 숙취로부터 지켜주겠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서영이앤티는 3D로 표현되는 두꺼비 캐릭터와 더불어 드링크와 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