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다 하다 이젠 인스타까지…"진짜 돈독 올랐네" 불만 폭발 2024-06-07 06:28:30
최대 1인당 사용시간을 기록하면서 순항 중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인스타그램 총 사용시간은 3억2714만시간으로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에 이어 4위를 달렸다. 1인당 사용시간은 898.2분으로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메타는 인스타그램 내 광고 상품을 계속 늘려 왔다. 광고주 게시물은 스폰서 영역...
"'김유정 옷' 가격 실화냐"…20대女 무섭게 몰려간 곳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06 13:13:33
'고공행진'6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쉬인의 5월 활성 사용자 수(MAU, 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 합산·중복포함)는 전월 대비 10.3% 증가한 66만838명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쉬인 MAU는 5개월째 상승세를 탔다. 직구 대표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최근 지표와는 사뭇 대조적인...
"라인이 한국 거였어?"…사상 최대 다운로드 2024-06-04 18:29:13
늘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 매주 평균 6만8천명 이상이 라인 앱을 다운로드하며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신규 설치 건수를 추월했습니다. 지난 2022년 10월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톡 먹통으로 라인이 대체앱으로 떠오른 이후 역대 최고 기록입니다. 국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지난달...
알리·테무 이용자, 두 달째 감소 2024-06-04 18:12:19
지난달 알리와 테무의 모바일 앱 월간 활성이용자(MAU)는 각각 약 830만 명, 797만 명으로 집계됐다. 전월 대비 알리는 3.4%, 테무는 3.3% 줄었다. 지난 3월 알리 887만 명, 테무 829만 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두 달째 내리막길이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조사 결과도 비슷하다. 테무와...
삼성·KB금융 '고금리 파킹통장' 내놓는다 2024-06-04 18:06:53
492만 명(모바일인덱스·4월 말 기준)이다. 1000만 명을 크게 웃도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 빅테크 금융 플랫폼과는 차이가 난다. 이들 빅테크는 은행을 직접 소유(카카오·토스)하거나 은행과 일찍이 제휴(네이버페이)를 맺으면서 공룡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삼성금융과 KB의 첫 협업 금융상품이 파킹통장...
'알리·테무 관심 꺾였다'…두달째 한국 이용자 줄어 2024-06-04 14:49:33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지난 달 한국 이용자 수도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줄고 쿠팡과 11번가는 늘었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지난 달 쇼핑앱 순위는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테무, 4위 알리익스프레스 등 순이다. 테무의 지난 달 한국 활성 이용자(MAU) 수는 648만명,...
주춤해진 C커머스…알리·테무 신규 설치 7개월 만에 최소 2024-06-04 05:51:01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규 설치와 사용자 수가 지난달 나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앱 신규 설치는 각각 171만524건과 52만6천205건으로 파악됐다. 이들...
"500원이라도 아끼자"…요즘 20대에 인기 폭발인 '이것'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01 06:59:04
몰린다는 진단이 나온다. 1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니콘내콘 앱의 5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 합산·중복포함)는 25만617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1년 동월 대비 144%, 배수로는 2.4배 증가한 수준이다. 2021년 이후 내내 해당 앱 월간 사용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두...
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쓴 티빙31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티빙은 총사용시간 250만10시간으로 OTT업계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240만8179시간)를 9만1831시간 차이로 앞섰다. 티빙의 하루평균 이용자(DAU)도 최근 부쩍 많아졌다. 이날 티빙의 DAU는 217만 명으로, 넷플릭스(230만 명)와의 격차를 13만 명으로...
"도대체 무슨 일이냐"…넷플릭스 발칵 뒤집은 '선재 신드롬'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5-31 11:25:10
낸 티빙31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28일 티빙 총 사용 시간은 250만10시간으로 OTT 업계 1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240만8179시간)를 9만1831시간 차이로 앞섰다. 유튜브를 제외하고 ‘만년 1위’ 넷플릭스의 총 사용 시간을 넘긴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티빙의 일평균 이용자 수(DAU)도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