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간 경험 파괴" 비난 쏟아졌다…애플, 이례적 사과 [글로벌 마켓 A/S] 2024-05-10 07:46:29
사과 애플이 5.1㎜ 초박형 디자인을 내세운 신형 아이패드 프로 광고에 대해 이례적으로 공개 사과했다. 해당 광고는 어린 시절 연주하던 피아노, 트럼펫, 기타 등 악기와 페인트, 인체 모형 등의 창작물이 초대형 압착기에 눌려 아이패드로 변신하는 과정을 담았지만, 문화 예술계의 강한 반발을 샀다. 배우 휴그랜트는...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수상 경력을 갖고 있던데요. A. 제품 디자인의 경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습니다. 맥주 경연대회에서도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웠습니다. 도깨비어의 맛들이 전통적인 대회에서 상을 줄 때 어떤 카테고리에 넣기 애매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가 필스너 맥주를 만들었는데 거기에 재스민 차...
"성장동력 확보"…지자체, 전략산업 육성 전쟁 2024-02-26 17:55:17
따르면 도는 △농업·농촌 구조 개혁 △베이밸리 메가시티 조성 △지역 특색을 살린 권역별 발전 계획을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중점 과제로 선정했다. 도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농업과 농촌의 구조를 바꾸는 융복합 스마트 축산단지를 새로운 농업 선도 모델로 제시한 바 있다. 대전시는 ‘500만 평+α’ 규모의...
서울 한복판에 100층 랜드마크…용산에 세계 최대 수직도시 들어선다 2024-02-05 10:04:19
획지를 분양받은 민간사업자가 독창적인 건축물 디자인을 제시하면 각종 규제를 최소화한 도시혁신구역(비욘드 조닝)이나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한다. 최대 용적률 1700%까지 고밀개발이 가능토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랜드마크에는 금융 및 ICT기업이 입주하는 프라임급 오피스와 마이스(MICE), 호텔, 광역환승센터 등이...
1.7조원 투입한 '스타트업 놀이터'…제3판교 내년 착공 2024-01-31 14:50:53
문화 여가활동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상업시설을 도입하고, 대학 유치 및 인재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대학 첨단학과를 유치한다는 계획도 포함됐다. GH는 올 상반기중 ‘기획 디자인 공모’에 나서는 등 제3판교 테크노밸리를 랜드마크 타운으로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세용 사장은 “기존의 분양 임대...
[한경에세이] 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 대학과 함께 2024-01-23 18:04:26
도심권과 동북권에 있는 대학으로서 역사·문화·예술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해 아트 스타트업 밸리를 조성하는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시의 동대문 패션뷰티 클러스터, 디자인 산업과도 연계해 혁신 기술을 가진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규제 완화로 자유롭게 기업 활동을 할 ...
갤러리가 본업이고 쇼핑몰이 부업?…루이비통도 반한 홍콩 新랜드마크 2024-01-18 18:07:10
개의 조명은 우주의 빅뱅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디자인. K11 뮤제아의 내부는 40곳의 각각 다른 공간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휴게공간, 쇼핑몰과 엘리베이터 등 눈길 닿는 곳마다 현대미술 작품들이 걸려 있다. 현재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 듀오 엘름그린&드라그셋,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 서도호 등...
홍콩 3대 부자, 예술계 핵인싸…서울 상륙하다 2024-01-18 17:58:28
건축 디자인, 공예 심지어 커피와 음식 등 식문화까지 모든 면에서 창의적인 나라죠. 그것을 만드는 사람들은 더 창의적이고 열정적입니다. K11이 한국에 온 이유는 창의성으로 흘러넘치는 이 땅에 나의 뿌리를 심고 세상과 대화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로컬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를 통해 문화적인 인프라를 키우기...
'재산 39조' 전세계 미술시장 뒤흔든 갑부, 한국에 깃발 꽂았다 2024-01-18 13:51:16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패션, 미술, 건축 디자인, 공예, 심지어 커피와 음식 등 식문화까지 모든 면에서 창의적인 나라이죠. 그것을 만드는 사람들은 더욱 창의적이고 열정적입니다. K11이 한국에 온 이유는 창의성으로 흘러넘치는 이 땅에 나의 뿌리를 심고 세상과 대화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로컬 아티스트들과의...
게이머들이 싫어하는 '섭종' 걱정 싹…'불멸의 게임' 만든다 [긱스] 2023-12-01 13:38:15
토큰 인플레이션으로 보상을 주도록 게임을 디자인하지 않았습니다. 토큰을 찍어서 주는 것도 없고요. 기본적으로 이용자가 게임에서 시장 경제처럼 무기를 잘 만들고 그걸 팔아서 수익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사실 사람이 돈을 제일 잘 버는 것은 일을 하는 겁니다. 저희 게임에서는 게임에 활발히 참여하면 '돈이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