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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브랜드 ‘클리오’가 주인공이다. 백화점, 면세점 등 대형 유통채널 일변도로 성장해온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그동안 조연이나 다름없던 중소기업 브랜드가 ‘1000억원 고지’를 넘기며 주연으로 올라선 것이다. 신생·중소 뷰티 브랜드 전성시대를 이끈 올리브영의 핵심 성장 동력은 트렌디한 상품기획(MD) 구성이다. 뷰티...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신세계면세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한 본사업 영역을 K-패션과 식품, 리빙으로 확대한다. 다음 달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있는 채널도 다양해졌다. 매장 직접 구매, 면세점 소비가 늘면서 소비 여력이 분산돼 온라인 명품 수요가 확 꺾이고 만 게 치명타가 됐다. 직접 온라인 사업하는 명품 브랜드들더 큰 문제는 따로 있다. 그 사이에 명품 브랜드들이 직접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시장의 가능성을 본...
현대백화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면세점은 적자 줄어(종합) 2024-05-09 16:01:08
브랜드가 대폭 보강되면서 매출이 10.8% 뛰었다. 면세점은 매출이 2천405억원으로 27.6% 감소했으나 영업손실은 157억원에서 52억원으로 적자 폭을 크게 줄였다. 송객수수료 인하로 다이궁(보따리상)과의 거래가 축소되면서 매출이 쪼그라든 대신 수수료 비용 부담을 덜어 수익성을 끌어올렸다. 인천공항점의 판매 호조, ...
신라면세점, 중국 최대 생활정보 플랫폼과 관광객 유치 '맞손' 2024-05-09 09:27:00
신라면세점은 메이투안·따종디엔핑 고객 전용 혜택을 제공하고 메이투안·따종디엔핑은 신라면세점 프로모션 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에 노출하게 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많은 중국인이 중국 내에서는 물론 해외여행을 떠날 때도 메이투안·따종디엔핑을 이용해 정보를 찾는 만큼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평생 무료 환전' 토스뱅크 외화통장…100만 고객 돌파 2024-05-08 10:46:34
큰 백화점인 이세탄 백화점, 면세점 DFS, 돈키호테 순이었으며, 온라인에서는 숙박 및 항공 등 여행 플랫폼은 물론 아마존과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직구 플랫폼이 대표적인 사용처로 꼽힌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외화통장이 100만 계좌를 돌파한 것은 그 동안 어렵게 느껴졌던 전반적인 외환 서비스를 보다...
롯데온, 7개 계열사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최대 50% 할인 2024-05-06 08:04:51
행사에는 롯데면세점과 롯데GRS, 세븐일레븐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최대 50% 할인 상품 등을 선보인다. 이날은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온라인 면세점에서 5달러 이상 구매 시 5달러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7일에는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에서 사용할 수...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2024-05-01 09:38:21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통합교통카드 발행사인 '이동의즐거움'(옛 로카모빌리티)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이즐(EZL) 전용 카드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동의즐거움은 교통·쇼핑 겸용 선불카드 부문 국내 최대 사업자다. 해당 카드는 현재 롯데면세점 쇼룸...
[오늘시장 특징주] 클리오(237880) 2024-04-30 17:55:05
경우, 면세점과 현지 사업 모두 지난해 하반기를 바닥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인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후'를 중심으로 리브랜딩 효과와 온라인 매출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아모레퍼시픽 역시 올해 1분기 면세점 매출이 40%나 늘어나는 등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소비가...
"中꺾마"..화장품의 봄? [엔터프라이스] 2024-04-30 14:47:05
LG생건의 상황부터 살펴보면요. 면세점과 중국 모두 지난 하반기를 바닥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LG생건의 대표브랜드는 후입니다.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했는데 특히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상황을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