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에 '한국식품관' 열어…중소 식품기업들, K-푸드 선보인다 2024-06-16 06:31:01
플랫폼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 유력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구축하고 입점과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지난해까지 해외 온라인몰 내 한국식품관은 기획전을 포함해 모두 11곳 문을 열었다. 농식품부는 한국식품관을 올해 6곳 더해 모두 17곳으로 늘릴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틱톡 중국 버전인 더우인에도...
[게임위드인] 속속 등장하는 AI 챗봇, 게임산업의 '게임체인저'? 2024-06-15 11:00:01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공개된 데모 버전에서는 한 개의 에피소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플레이 도중 언제든지 AI 용의자에게 채팅하듯이 질문을 던지고 여기서 힌트를 얻어 퍼즐을 풀어나가는 경험이 인상적이었다. 내용이 모순되거나 엉뚱한 대답을 내놓는 경우도 있었지만, 다른 게임에서는 할 수 없는 독특한...
초등생에 성인용품 영상 '추천'…유해 콘텐츠 못 걸러내는 플랫폼 2024-06-14 18:41:15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다.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한 김 대표는 소셜미디어 화면(알고리즘)이 ‘인위적으로 디자인된 것’이라는 점에 경각심을 느낄 필요가 있다고 했다. 김 대표는 “유튜브 등의 무한 스크롤은 이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디자인”이라며 “콘텐츠를 담는 ‘그릇’에 해당하는 미...
카카오프렌즈, 라이즈와 '라라즈' 컬래버 앨범·굿즈 출시 2024-06-13 14:39:26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숍에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라라즈'는 K팝 아티스트 그룹 라이즈(RIIZE) 멤버들이 직접 만든 여섯 캐릭터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춘듀오(라이언·춘식이)가 함께 하는 세계관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지난 4월 결성됐다. 라이즈 첫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의...
센드버드,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 AI챗봇 출시…니더는 네이버에 채용 공고 연동 시작[Geeks' Briefing] 2024-06-12 21:22:00
사용하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이다.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이어 단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써 가장 많은 거래액(103조원)이 발생하고 있다. 셀러는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서 재고관리, 결제, 물류 및 배송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쇼피파이용 AI챗봇은 셀러의 고객 커뮤니...
삼성전자·LG전자, '인포콤'서 B2B 디스플레이 제품 선보여(종합) 2024-06-12 10:00:08
최적화한 화질로 보정한다. 또 이번 전시에서 LG전자 B2B용 온라인 소프트웨어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설루션도 소개한다. 파트너사와 협업해 선보이는 'AI 광고 설루션'은 사이니지 주변을 오가는 행인의 연령 등을 AI로 분석해 맞춤 광고를 제공한다. 최대 144㎐(헤르츠)...
LGU+, 자체 AI '익시'로 세로형 숏폼 만든다 2024-06-11 19:01:19
성장하는 유플러스 마케팅’을 주제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LG유플러스 마케팅 부문의 AI 적용 전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사진)은 “AI로 듣고 상상하고 실현하는 AX 마케팅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자체 AI인 ‘익시’를 활용해 제작한 고객...
LGU+ "마케팅 전 영역에 AI 적용…메타와 '숏폼' 협업" 2024-06-11 16:07:04
주제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LG유플러스 마케팅 부문의 AI 적용 전략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AI로 듣고 상상하고 실현하는 AX 마케팅 시대를 열겠다”며 “AI 분석력·상상력에 기반해 초개인화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마케팅 전 과정에 AI 적용"…LGU+, '메타'와 협력 2024-06-11 14:58:53
AI로 고도화한다. 11일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마케팅 전 과정에 AI를 적용하는 '익시(ixi)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AI로 고객을 분석해 숨은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 제작하는 등 마케팅에 AI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말 출시되는 익시의 생성형 AI...
LGU+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AI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종합) 2024-06-11 11:37:34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11일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마케팅 전 과정에 AI를 적용하는 '익시(ixi)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AI로 고객을 분석해 숨은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 제작하는 등 마케팅에 AI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말 출시되는 익시의 생성형 AI...